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미니스톱 – 매콤어묵바

미니스톱이 탱탱한 어묵과 야채를 즐길 수 있는 ‘매콤어묵바’를 출시했다. ‘매콤어묵바’는 해산물의 감칠맛과 매콤한 풍미가 조화를 이루고 아삭하게 씹히는 야채가 특징인 ‘매운야채바’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을 뿐만 아니라 연육 함량을 8% 이상 높여 탱글탱글한 식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어묵바 위에 새우모양의 어묵토핑을 올려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이 특징인 ‘매콤어묵바’는 부담스럽지 않은 맛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출출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좋고 맥주와도 좋은 궁합을 이뤄 혼술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 본설 – 삼계보양설, 도가니보양설

본설이 전국 20여개 매장을 통해 8월 11일까지 신메뉴 ‘삼계보양설’을 한정 판매한다. 삼계보양설은 본설의 기본 베이스인 한우 사골 육수에 국내산 녹두와 찹쌀, 수삼 등을 채운 닭을 더한 여름 보양식이다. 12시간 이상 푹 고아낸 한우 사골의 깊은 맛과 고소한 맛을 더하는 녹두,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고기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한편 삼계보양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별미 설렁탕으로 ‘도가니보양설’도 판매한다. 한우 사골 육수에 도가니와 양지를 듬뿍 담아내 구수한 맛은 물론 쫀득한 식감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오뚜기 – 3분 카레옴므, 3분 짜장옴므

오뚜기가 한섬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와 콜라보한 제품인 ‘3분 카레옴므’ ‘3분 짜장옴므’를 8월까지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3분 카레옴므’는 강한 매운맛과 크리미한 풍미가 녹여진 프리미엄 카레로 베트남초를 사용한 맛있고 강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감자. 양파, 당근, 홍고추를 넣어 풍부한 건더기가 살아있으며 100% 국산 버터로 채소를 볶아 더욱 맛있다. 카레의 매운맛과 어우러지는 휘핑크림이 더욱 맛있게 매운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3분 짜장옴므’는 강한 매운맛에 트러플이 들어간 프리미엄 짜장으로 이열치열 뜨거운 매운맛의 짜장이다. 직화솥에서 바로 볶은 춘장을 사용해 풍미가 깊은 것이 특징이며 사골엑기스가 묵직한 짜장의 맛을 더욱 배가시킨다. 블랙 트러플향 오일 원료 중 이탈리아산 천연 송로버섯향이 들어간 프리미엄 짜장 제품으로 더욱 깊고 매콤한 맛의 새로운 짜장이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잣 국수 한우 떡갈비, 소꼬리곰탕, 해신탕, 민물장어탕, 사천식 매운 요리 세트메뉴, 냉면, 마라탕, 중국식 꽈배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이해 무더위를 극복하고 여름을 건강하게 나는 데 도움을 줄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에서는 건강식 잣 국수와 단백질 보충을 도와주는 한우 떡갈비로 구성된 건강 메뉴 ‘잣 국수 한우 떡갈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메뉴인 ‘소꼬리곰탕’도 함께 선보인다. 명월관의 잣 국수와 한우 떡갈비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소꼬리곰탕은 8월 31일까지 점심(정오~오후 3시) 메뉴로 맛볼 수 있다.

한식당 온달에서도 여름철 무더위에 기운을 북돋아줄 특별 메뉴인 ‘해신탕’과 ‘민물장어탕’으로 구성된 ‘온달 여름나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온달 해신탕에는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인 인삼과 잣,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깨를 넣어 더욱 고소한 육수에 영계, 전복, 낙지 등을 푸짐하게 얹어낸 특별 보양식이다. 여기에 원기 회복의 대명사 장어를 넣고 푹 고아 만든 민물장어탕도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히 다스리는 데 도움을 준다. 온달 여름나기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식당 금룡에서는 ‘이열치열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철 식욕을 돋우고 무더위를 이겨낼 사천식 매운 요리를 보양식으로 제안한다. 금룡 특선 전채로 시작해 산라탕, 중국식 고추씨기름으로 볶은 전복관자 요리, 공보새우에 탄탄면과 후식까지 총 6가지 메뉴가 포함된 알찬 구성의 세트 메뉴는 평일 점심(정오~오후 2시30분) 합리적인 가격으로 코스요리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중국식 냉면과 마라탕 및 중국식 꽈배기 등 여름철 특별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이열치열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