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이 ‘정치공세’를 주장했다.

8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여야간 자료 미제출을 둘러싼 공방이 달아올랐다.

윤석열 후보자가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뇌물수수 혐의 사건에 변호사 소개 등으로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김진태 의원은 ”후보자가 윤 전 서장을 비호했다는 의혹이 커지는데 어떤 관계였나“라고 물으며 ”사건기록이 검찰청 창고에 쌓여있는데 내주지 않는다. 국민과 함께 하는 검찰이라는데 야당은 국민도 아니냐“라고 언성을 높였다.

민주당 법사위 간사인 송기헌 의원은 이에 “윤석열 청문회인지, 윤우진 청문회인지 모르겠다“라고 반문하며 ”후보자와 관련 없는 자료까지 다 달라고 하면 청문회가 비난받을 수밖에 없다“라고 반박했다.

김종민 의원이 당시 윤우진 전 세무서장 사건이 검찰총장, 법무부 장관에게까지 보고가 됐다며 “그 당시에 불기소 처분한 사람이 황교안 장관“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황교안 대표를 증인으로 불러야 한다“라는 주장이 나오자 김도읍 의원은 ”그 사건을 수사한 서울중앙지검에선 대부분 부장검사, 차장검사 선에서 전결처리된다. 검사장도 모르는 사건을 법무부 장관이 해명하라? 이것이야 말로 정치 공세“라고 말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회동 의혹을 두고 김도읍 의원은 “검찰의 탈 정치화,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에 국민적 관심이 많고 윤석열 후보자가 검찰의 칼을 공평무사하게 겨눌 수 있는가 주목되는데 오늘 한국일보 기사에 나온 회동 내용을 보면 이미 정치적 중립성 담보는 끝이 났다“라고 지적했다.

이은재 의원 역시 해당 기사를 지적하며 “검찰의 중립성은 이미 깨졌다“라고 언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