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겨울 바람과 실내 난방으로 인해 건조함으로 피부가 자극받기 쉬운 겨울철, 하얗게 올라오는 각질과 버짐에 피부 스트레스가 절로 늘어난다. 특히 각질은 피부에 과다하게 쌓이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고, 메이크업 시에도 밀착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하며 그 어느 때보다 보습 영양 관리는 필수적이다. 

매일 바르는 수분 크림만으로 보습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꿀 성분이 함유된 제품에 주목해보자.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 사이에선 이미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한 ‘꿀광피부’ 아이템이 인기다.

 

키엘의 ‘마누카 꿀광 크림’은 뉴질랜드 마누카 허니와 한국 인삼 뿌리 추출물의 풍부한 영양으로 윤기가 흐르는 꿀광 피부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뛰어난 영양성분으로 각광받는 슈퍼푸드 '마누카 허니'의 높은 항산화 효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한국산 인삼 뿌리 추출물이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끈하게 개선해 준다. 특히 허니 텍스처로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비오템의 '꿀크림'은 바르는 즉시 피부 깊은 곳까지 영양을 채워주는 쫀쫀한 젤 타입의 영양 크림이다. 메인 성분인 바다의 꿀 ‘씨슈가(Sea Sugar)’는 프랑스 브리타뉴 해변의 거친 파도 속에서 8년 간의 탐험 끝에 발견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결을 즉각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함께 함유된 ‘아카시아 영양 꿀’은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채워주며, ‘오메가 3 함유 오일’이 더해져 바르는 즉시 쫀쫀하고 탱탱하게 꽉 차오르는 차원이 다른 ‘꿀 피부’를 완성해 준다.

 

라벨영은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깨끗하게 녹여주는 각질전용 클렌징 비누 ‘쇼킹허니솝’을 선보였다. ‘쇼킹허니솝’은 쫀쫀하고 풍성한 꿀떡거품이 피부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트러블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일반 꿀의 100배 보습을 지닌 마누카꿀이 1,000PPM 함유돼 건조한 입가와 코 주변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묵은 각질로 인한 결점피부를 완화시키고, 수분 보습막을 씌운 듯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멜비타는 로얄젤리와 니포피아 넥타가 함유된 탄력 케어 세럼 ‘넥타 수프림 오일 세럼’을 선보여 코덕들의 시선을 끈 바 있다. ‘니포피아 넥타’는 니포피아 꽃에서 추출한 꿀이다. 피부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피부의 탄력 강화 및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악건성 피부라면 스킨푸드의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 로열젤리 라인의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을 추천한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로열 블랙 허니 추출물과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로열 젤리 추출물, 올리브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인공 향과 인공 색소, 실리콘 오일 등 10가지 화학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스킨푸드는 꿀추출물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아보카도 & 허니 립 세럼 SPF 8’, 투명한 겔 텍스처의 ‘허니 리치 바디 에센스’를 내놓으며 올겨울 ‘꿀’ 제품라인을 한층 강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