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알프스와 왕궁, 자연과 도심 '원쁠원' 관광...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로

다가오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이해 동유럽 여행을 고심하고 있다면 알프스와 음악의 나라, 오스트리아는 어떨까. 알프스 경관과 도시 관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인스부르크(Innsbruck)를 소개한다. 

인스부르크는 티롤 주의 주도로 합스부르크 왕가의 왕궁 사이로 보이는 알프스의 절경이 매력적이다. 도심에서 쉽고 편하게 알프스 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인스부르크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는 가성비 좋은 인스부르크 카드 이용을 추천한다. 인스부르크 카드는 대중교통은 물론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 혜택을 포함한 인스부르크 여행 필수 아이템이다. 이용 시간에 따라 24시간, 48시간, 72시간 권이 있으며 인스부르크 중앙역, 관광 안내센터, 케이블카 역 등에서 쉽게 구입 가능하다. 

인스부르크의 매력을 보다 편안하게 만끽하고 싶다면 시티 투어 버스로 구시가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다. 인스부르크 카드 소지자는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버스는 인스부르크의 랜드마크 황금 지붕를 시작으로, 호프부르크 궁전과 티롤 주의 여러 유적지를 360도 파노라마로 만나볼 수 있는 티롤 파노라마 박물관을 거쳐 주요 명소를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

스키점프대에서 바라본 시내.

다이나믹하게 인스부르크를 돌아보고 싶다면 시티 바이크를 빌려보자. 인스부르크 카드 소지자에게는 3시간 동안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준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도시의 풍경은 파스텔 톤 인스부르크의 골목골목을 즐기기에 완벽하다.

인스부르크의 도심 전망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베르크이젤 스키 점프대를 추천한다. DDP를 디자인해 국내에서도 유명한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베르크이젤 스키 점프대는 동계 올림픽을 2차례나 개최한 인스부르크의 이색 관광지이자 뷰 포인트로 점프대에서는 알프스 풍경과 더불어 인스부르크 시내를 조망할 수 있다. 역시 인스부르크 카드를 이용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스키 점프대 정상에 위치한 스카이 레스토랑에서는 아름다운 알프스 경관을 식사와 함께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반짝이는 동화 나라를 방문해보고 싶다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가 제격이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는 인스부르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인근 도시 바텐스에 위치한다.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창사 100주년을 기념해 개관한 박물관으로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설치 미술가 이불을 비롯한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전시관을 볼 수 있다.

전시장의 끝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와로브스키 매장이 있어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여러 전시관과 야외 크리스탈 정원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도 마련돼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 찾기 좋다. 인스부르크 카드를 이용하면 인스부르크 중앙역에서 출발하는 왕복 셔틀은 물론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사진=오스트리아 관광청 제공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LG전자, 고객 의견→포인트 지급 '퀵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 icon정동하, DIMF 올해의 스타상 수상...뮤지컬 ‘투란도트’ 열창 icon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효과, '금요일 여행' 1.5배↑ icon‘아이돌룸’ 은지원, ♥송민호 무한애정 “마음에 맞는 프로듀서” icon롯데제과 꼬깔콘, '프로듀스 X 101' 효과 톡톡...매출 8% 가량 증가 icon'60일, 지정생존자' 허준호, 원작에 없던 NEW캐릭터…지진희 흔든 묵직함 iconDJ 알란, 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성난 근육 ‘시선강탈’ icon공효진X강하늘, 폭격형 로맨스 '동백꽃 필 무렵' 캐스팅 확정...9월 첫방 icon‘비디오스타’ 김장훈, 7년만에 예능 출연 “제멋대로 살지 않겠다” icon‘레드립 퀸’ 현아, 입생로랑뷰티 필름 공개...상상력 자극 icon유연석 측 "시즌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최종 조율 중"(공식) icon'마이펫의 이중생활2', 반려인 취향저격 대규모 프로모션 기대↑ icon'골든마이크', '미스트롯' 열기 이을까...첫방 시청률 6.1% icon‘아내의 맛’ 송가인, 몸빼바지 모내기+열무비빔국수 새참(ft.전원일기) icon열정甲 한국인 '해변여행', 일주일 예상 경비 190만원 icon옥션, 'H.O.T 콘서트' 100원딜...'스페셜 티켓' 기회도 icon삼성전자,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후원...응원 캠페인 시작 icon‘불타는청춘’ 브루노, 박력+초근접 스킨십에 두 번 심쿵하는 무에타이 icon드웨인X스타뎀 '분노의 질주: 홉스&쇼', 8월 14일 개봉...스펙터클 메인포스터 공개 icon이번 주말, '키즈페어'+'핑크퐁' 꿀조합...우리 아이 클래식 체험 기회 icon엑소 백현, 솔로데뷔 D-1...선주문량만 40만장 돌파 '막강 파워 입증' icon23사단 초소 근무병, 어젯밤 한강에서 투신 “北목선 입항 당시 근무” iconNCT 127, 월드투어 런던 공연도 대성황...팝의 본고장 '영국' 매료 icon태연·십센치·헤이즈·펀치까지, '호텔 델루나' 황금 OST 라인업 완성 icon여름휴가 극성수기 피하자! 여행지만 고르면 OK ‘늦캉스 기획전’ icon우리 냥이 특식! 팬시피스트, ‘스페셜 샘플팩’ 선착순 천원 판매 icon홈카페 열풍! 까사미아, 감성 테이블웨어 선봬...주방소품 50% 할인 icon[1인가구 필수템] 신선한 보관! 만능용기 ‘타파웨어 다담자 3L’ icon마리몬드, 日 경제보복 속 화해치유재단 해산 환영 입장문 발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