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폭염에 활짝…모공없는 피부 위한 홈케어 방법&제품 5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는 피부를 쉽게 지치게 하고, 땀과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해 모공을 확장하는 주범이다. 모공이 넓어지면 노폐물을 축적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데, 한 번 늘어난 모공은 되돌리기가 어렵다. 또한 모공 관리를 잘못하면 오히려 모공을 더 커지게 하거나 피부결을 거칠어지게 하고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똑똑한 모공 관리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전문가들은 세안 시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충분히 확장시킨 후 적당량의 세안제를 사용해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을 권한다. 특히 모공 속 피지를 손으로 힘주어 제거할 경우 흉터가 생길 수 있고 모공을 되레 넓힐 수 있다.

깨끗하게 손을 닦은 뒤 클렌징 오일을 바르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충분히 롤링해주면 피지나 화이트헤드 제거에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로 오일 성분이 사라질 때까지 여러 번 헹궈준 뒤 모공 수축용 폼 클렌징으로 이중 세안을 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세안 후에는 수건으로 물기만 살짝 두드려 닦아야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충분한 세안 후에도 모공 사이 잔여 노폐물과 피부 각질이 남을 수 있다. 피부에 덜 자극적인 순면 화장솜을 이용해 토너 제품으로 얼굴 전체를 닦아 2차 클렌징을 하고, 피부결을 정리하면 된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팩을 통해 모공 청소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평소 스킨케어는 가능한 가볍게 하되 보습력이 뛰어난 모공 전용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아이소이, 키엘, 쓰리 제공

아이소이의 ‘파하 퍼스트 토너’는 천연유래 파하(PHA)성분과 과일산 성분으로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케어가 가능하다. 세안 후 사용 시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피부 수분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알란토인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노폐물이 빠져나간 모공 속 빈자리를 수분으로 채워준다.

키엘의 ‘모공 탄력 에센스’는 천연 배양 효모에서 추출된 이스트 성분이 여름철 늘어진 모공을 조이는 데 도움을 준다. 자연적인 증기 추출 방식으로 얻은 제라늄 에센셜 오일 성분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며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쓰리(THREE)의 ‘밸런싱 클렌징 오일’은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자외선 손상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태양열로 지친 피부를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케어할 수 있도록 서포트한다. 유분의 용해작용이 뛰어난 오렌지 껍질 오일이 함유돼 야외활동용 선크림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깊숙한 곳의 피지까지 빠르고 부드럽게 세정해 준다. 빠르고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피부 산화를 막고 윤기를 부여해 건강하고 밝은 피부로 만들어준다.

사진=지아니앤오드리 제공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정제수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특허 받은 미성숙 감귤 추출물과 감귤, 알로에,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성분을 배합해 미세먼지 세정과 모공케어를 돕는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미세먼지 세정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수분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엠보면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미세먼지를 포함한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해준다.

올바른 클렌징과 스킨케어 제품만으로는 모공 축소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피부관리샵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비용과 시간이 제한적이라면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사진=보미라이 제공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는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하는 원적외선 빛으로 피부 미세혈관 확장 및 노폐물을 배출해 모공 수축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력과 탄력,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줘 토탈 홈케어가 가능하다. 특허받은 ‘골드시트’가 외부로 흩어질 수 있는 원적외선을 얼굴로 모아 1분에 2000회씩 피부 속 세포를 진동시킨다. 이를 통해 피부 속 대사 활동을 촉진하고 효과적인 피부 재생을 돕는 원리다.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걱정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라이크아임파이브, ‘유진선크림’ 완판 기념 1+2 이벤트 icon다이나핏, 힘의 고수 ‘스트롱맨’ 찾는다...우승상금 5천만원 iconDJ 알란, 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성난 근육 ‘시선강탈’ icon‘레드립 퀸’ 현아, 입생로랑뷰티 필름 공개...상상력 자극 iconG9, 남성용 ‘여름 뷰티템’ 기획전...제모부터 데오드란트까지 icon나도 패셔니스타! 올여름, 인싸 패션 위한 트렌드 아이템 icon가꾸는 남자들 대세...그루밍족 위한 뷰티템 가이드 icon에버글로우, 주얼리 브랜드 코티니 모델 발탁 '청순+러블리 매력' icon이니스프리, 맥주 부산물 업사이클링 '두피&바디' 새 라인 출시 icon랩 시리즈, 여름특화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로션’ 리뉴얼 출시 icon'한밤' 베일에 싸인 임재현→ 노래방 강자 임창정·소찬휘·벤까지 icon서울 자사고 13곳 중 8개교 지정취소, 학교-학부모 반발 예고 icon뮤지컬 '시라노', 웹드라마 '잘빠진 연애'로 먼저 인사...장의수-주혜지-이종원 출연 icon'뮤직하이' 우원재, DJ 데뷔 첫방 "노래 나올 때 흥분 잊을 수 없어"(ft.그레이) icon강다니엘, 오늘(9일) 부산서 본격 솔로활동 시동...위촉싱+시구까지 icon완벽한 여름 휴양지를 찾아서...동남아 가족여행지 추천 3선 icon조정석X임윤아 '엑시트', 대규모 시사 예고...인스타그램 응모하자 icon[인터뷰②]‘아스달연대기’ 김원석 감독 “파트3 영웅들의 첫 발걸음, 통쾌함 느낄 수 있어” icon[인터뷰①]‘아스달연대기’ 김원석 감독 “호불호 예상한 부분, 애정어린 비판 반영” icon'냉부해' 안재홍, 8~10kg 감량 후 달라진 모습 '훈훈 비주얼' icon김성준 전 앵커, 휴대전화 디지털포렌식 진행한다..."몰카 사진 여러장" icon‘개똥이네 철학관’ 최현석, 션VS스윙스 자존감에 도전장? "제 플레이트는 'It's different'" icon‘라디오스타’ 김병현, 손가락 욕의 진실은? “전광판에 나가는 줄 몰랐다” icon'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 "한복 핏 위해 다이어트...멤버·친동생 참고" icon여진구 고용주 이지은? 호로맨스 ‘호텔델루나’ 인물관계도 공개 icon셀퓨전씨, 7월 역대급 할인 이벤트...베스트제품 100원딜부터 icon폭염탈출...쓸수록 만족하는 ‘무더위 생존템’ 관심↑ icon‘뷰티켓’ 배워볼까~바디네이처&빌리, 뷰티클래스 개최 iconPK셔츠부터 캐리어까지...만다리나덕, 여름휴가 공항패션 제안 icon아웃도어 브랜드, ‘화려한 패턴’으로 바캉스족 공략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