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이 가장 잘 어울리는 뜨거운 여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테마의 페스티벌이 개막만을 기다리고 있다. 한여름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모아봤다. 

# ANIMATION :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먼저 17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제23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이 열린다. 이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올해는 ‘혁신적인 변화’를 주제로 28개 국가에서 출품한 103편을 포함한 총 131편의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 MOVIE :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 정동진 독립영화제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문화의 성지‘ 홍대에서 펼쳐지는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 동안 씨네필을 잡아끈다. 올해 세상을 떠난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미셸 르그랑’ 특별전을 필두로 디즈니의 실사화 영화 ‘알라딘‘ 등 기개봉작과 엘르 패닝의 팝스타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틴 스피릿‘ 등 다채로운 작품을 상영한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는 정동진 독립영화제가 21번째 축제를 준비하고 색다른 영화제를 즐기는 영화팬들의 발걸음을 잡을 예정이다. 강릉 정동초등학교에서 2박 3일 동안 열리는 영화제는 동전으로 투표하는 ‘땡그랑 동전상’으로 그해의 작품을 뽑는 특별한 영화제다. 그리고 8월 8일에는 청풍명월의 도시, 제천의 절경 속에서 펼쳐지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개막한다. 13일까지 100여 편에 이르는 음악영화 상영과 ‘원 썸머 나잇’ 등의 음악 프로그램이 여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 MUSIC : 지산 락 페스티벌-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뮤직페스티벌 유어썸머

내달 10일에는 힙스터들의 축제로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비주류 축제의 장으로 우뚝 선 ’서울인기페스티벌’이 돌아온다.인디밴드와 DJ의 공연, 플리마켓 행사 등 더위를 날려버릴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다. 한강난지공원에서 단 하루 동안 개최되며 이번 수요일에 뮤지션 라인업이 공개된다. 

여름 대표 락 페스티벌인 지산 락 페스티벌(7월 26~28일),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7월 27~28일), 전주 얼티밋뮤직페스티벌(8월 2~4일),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8월 9~11일), 올해 첫 론칭과 동시에 제드, 리타 오라 등의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뮤직페스티벌 유어썸머(8월 15일) 등 다양한 여름 연례 행사가 줄지어 기다린다.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