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을 현대식으로 해석한 퓨전스타일 중식 도시락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GS25가 상반기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매출 구성비에서 중식 관련 메뉴 구성비가 전년 3%에서 올해 14%로 크게 증가했다.

GS25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은 크게 한식, 일식, 양식, 중식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작년까지 한식 메뉴 구성비가 50%를 넘게 차지하고 나머지를 일식, 양식이 양분해왔으나 올해 들어 중식 메뉴 상품의 신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중식 메뉴의 구입 고객 연령대는 10~20대가 44.9%를 차지하는 등 Z세대의 중식 사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GS25는 올해 모던 중식 메뉴로 출시된 ‘니하오’ 시리즈의 ‘채소&치킨 유린기‘, ‘레몬크림치킨‘ 등이 차별화된 소스 노하우와 조리 방법으로 젊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