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IT
'울트라북' 대세!...단점 보완+효율성↑ '노트북 IT 주변기기'

고가형 프리미엄 제품으로 여겨지던 울트라북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울트라북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성능이 뛰어나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휴대성과 슬림한 디자인을 강조하다 보니 외부 입력포트, 저장공간 등 소비자 편의성이 다른 형태의 노트북보다 다소 부족하다는 평을 받곤 한다. 이에 울트라북의 효율성을 배가시켜주는 노트북 주변 기기를 소개한다.

사진=로지텍 제공

# 외부 입력포트 걱정無, 블루투스 연결 무선 마우스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울트라북은 다른 형태의 노트북보다 외부 입력포트의 종류와 수가 적은 편이다. 예로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USB3.0 포트를 점유하면 나머지 USB3.0 포트를 통해 연결하는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외부 입력포트 걱정없이 블루투스 단독으로 연결 가능한 무선 마우스가 있다.

‘로지텍 페블 M350’은 2.4GHz USB 나노 수신기를 통해 연결이 가능한 것은 물론 수신기가 없어도 블루투스 4.0(LE)을 지원해 외부 입력포트 걱정없이 무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다. 조약돌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곡선과 예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울트라북과 함께 사용하면 편의성 측면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로지텍 페블 M350’은 기존 로지텍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을 유지한 채 클릭 소리를 90%나 감소시킨 무소음 마우스로 휠 스크롤시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사무실, 도서관, 카페 등 어느 장소에서든 에티켓을 지키며 조용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를 탑재해 대부분의 표면에서 빠르고 정확한 커서 이동이 가능하다. AA 배터리 1개로 구동되는 ‘로지텍 페블 M350’은 18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자동 슬립모드 기능으로 미사용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사진=WD 홈페이지 캡처

# 저장공간 부족한 울트라북 위한 범용성↑ 외장하드 ‘WD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

울트라북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동영상 편집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수행할 수 있지만 슬림한 디자인의 한계로 콘텐츠를 보관할 대용량 장치를 내부에 탑재하기에는 애로사항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외장하드를 추천한다.

‘WD 마이 패스포트 울트라’는 최신 USB 타입-C 포트를 채택해 이를 지원하는 노트북과 사용할 때 더욱 쉽고 간편한 연결과 향상된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함께 제공하는 USB 3.0 어댑터를 이용하면 타입-C 포트가 없는 울트라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TB의 대용량을 제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다. 포맷된 형태로 출시돼 구매 후 PC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 및 사용이 가능하다.

‘WD 디스커버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맥OS를 위한 NTFS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어 재포맷없이 맥북과 윈도우 PC 양쪽을 자유롭게 오가며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콘텐츠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WD 백업’, 256bit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중요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WD 시큐리티’ 등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보안 성능이 좋다.

사진=아이피타임 홈페이지 캡처

# 다양한 IT 기기를 울트라북과 동시에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피타임 UH505’

울트라북은 외부 입력포트가 적어 카메라, 스마트폰, 외장하드, 프린터 등 다양한 주변 기기를 동시에 활용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측면이 존재한다. 다양한 기기와 함께 울트라북을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4개의 USB 3.0 포트와 1개의 퀵차지 3.0 포트를 지원하는 USB 허브에 주목해보길 바란다.

‘아이피타임 UH505’는 5개의 USB 포트를 제공하며 이중 4개의 USB 3.0 포트는 데이터 송수신용으로 그리고 나머지 한 개의 USB 포트는 ‘퀵차지 3.0’을 지원해 다른 주변 기기의 충전용으로 사용하도록 구성됐다. 4개의 데이터 송수신 지원 USB 포트는 연결시 LED On/Off 여부로 연결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각 포트에는 개별적인 버튼이 있어 연결된 커넥터를 분리할 필요없이 버튼 클릭만으로 해당 장치와의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할 수 있다.

충전 포트에는 지능형 전압관리(INOV) 기능이 탑재돼 있어 연결된 기기에 따라 전압을 조절해 효율적인 충전이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일방적인 충전이 아닌 연결된 기기가 요구하는 전압으로 충전이 이뤄지기 때문에 IT 기기에 과부하를 주지 않는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박효신 단독 콘서트, 무대 제작비만 33억…‘역시는 역시’ 공연의神 icon강지환 측 “모든 일정 취소,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 [공식입장] icon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라이브&뮤직 토크 外 프로그램 눈길 icon폭염따위 걱정無!...여름 호캉스 만끽 '국내 호텔 수영장' icon고승덕 부부, 이촌파출서 부지→건물까지 매입...용산구 부담↑ icon엑소 세훈-AOA 설현, 올블랙&화이트로 '리모와' 행사 점령...패션★ 입증 icon롯데마트, 원기충전 '장어-전복' 보양식 판매...할인행사有 icon'신입사관 구해령' 박지현, 미스터리한 최덕문가 行...이들 관계는? icon박재범, '퍼포먼스甲' 월드투어 서울공연 성료(ft.우원재-그레이-김하온) icon김지석, '동백꽃 필 무렵' 캐스팅 확정...공효진 첫사랑 야구선수役 icon'아이돌룸' ITZY(있지), 완전체 출격...도니코니와 찰떡 호흡 예고 icon'뭉쳐야찬다' NEW 레전드 영입, 어쩌다FC 전력 상승? "내가 에이스" icon김혜수 측 "母와 8년 가까이 금전문제로 불화, 변제 책임 없다"(공식입장) icon[리뷰] 뮤지컬 '엑스칼리버', 김준수발 新아더왕의 탄생...스펙타클의 정수 icon‘검블유’ 임수정-이다희-전혜진, 눈빛만 봐도 숨막히는 삼자대면 포착 icon'해투4' 서민정, 올해 첫 방송 스케줄?...'래퍼민정' 재림 기대↑ icon우디-공원소녀-CIX 外, '케이월드 페스타' 추가 라인업 확정 icon은지원, '20년 전'과 비교 인터뷰 "초심 잃지 않을 것" icon‘타짜3’ 류승범-박정민, “시리즈 중 제일 재밌다” 떡잎부터 달랐던 기대작 icon'골목식당' 정인성, 칼국숫집 지원사격...'열혈 알바생' 등극 icon'단, 하나의 사랑' 천사 김명수, 길은혜와 위험한 대치 '소멸 위기' icon'라스' 김병현 日이치로 선수에 통쾌한 한방 날린 사연 icon'프듀48' 출신 신수현, 류현진 활약한 MLB 올스타전 초대됐다 '직관 인증샷' icon자기관리가 경쟁력! '제모부터 다이어트까지' 그루밍족의 여름나기 icon‘쇼미8’ 비와이 “이제 국가대표 래퍼”…프로듀서 8인 싸이퍼 영상 공개 icon‘세빌리아의 이발사’ 이민정, ‘♥이병헌’도 반한 모태미녀의 어린시절 icon'캠핑클럽' PD "관전 포인트는 변하는 멤버들과 공연 성사 여부" icon이옥선 할머니, 소녀상 침뱉은 韓 청년들에 “우리는 고통 받고 왔는데…” iconG마켓,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참가자 모집...화장품 할인 등 진행 icon위니아딤채·위니아대우, ‘새출발 페스티벌’...푸짐한 경품 증정 icon쉬코노미 열풍...〮〮〮여심저격 ‘프리미엄 디자인가전’ 강세 icon마른장마 속 무더위...‘홈캉스’ 위한 라이프스타일 잇템 icon홈시어터 보석템...옵토마, 4K UHD 프로젝터 ‘SUHD61’ 출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