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영웅’이 10주년을 기념해 OST를 발매한다.

11일 뮤지컬 ‘영웅’ 측이 OST 앨범과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피날레가 될 서울 공연을 앞두고 제작된 OST 앨범은 2009년 초연 당시 발매 이후 10년 만의 앨범. 명실공히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신화로 꼽히는 뮤지컬 ‘영웅’의 웅장한 음악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공연의 흐름 그대로 구성된 뮤지컬 ‘영웅’의 OST 앨범에는 작품의 전곡이라고 할 수 있는 29곡의 넘버가 수록되어 있다. 정성화, 양준모, 김도형, 이정열, 정의욱, 정재은, 린지(임민지), 김늘봄, 제병진, 임정모, 김현진, 허민진, 황이건, 김덕환, 김상현, 김진철 등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트가 녹음에 참여했다.

또 영웅의 대표 넘버인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되어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 날을 기약하며’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애국지사들이 조국 광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부르는 곡으로 안중근 역에 정성화, 조도선 역에 제병진, 임정모, 우덕순 역에 김늘봄, 유동하 역에 김현진 배우가 참여했다.

한편 영웅 제작사 ㈜에이콤은 다음주에는 10주년 공연 내 안중근 역의 양준모, 김진철 배우의 OST 녹음 현장이 담긴 '동양평화' 뮤직비디오와 함께 10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OST 앨범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