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골목식당’ 정인선, 알바천재 등극...칼국수집 매직알바 ‘최고시청률 7.5%’

10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평균 시청률 1부 6.5% 2부 6.4%(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굳건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은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 네 번째 이야기로 꾸며져 지난주에 이은 각 식당들의 솔루션이 진행된 가운데, 칼국수집은 백종원에게 또 한 번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 백종원은 낡은 플라스틱 집기들을 썼던 칼국수집 사장님을 위해 스테인리스 집기를 챙겨왔고, 사장님이 그토록 원하던 칼도 전달하며 ‘백산타’의 면모를 보였다.

사장님은 연신 “이걸 어떡하냐”며 미안해하면서도 기쁜 표정을 감추지 못해 모두의 흐뭇함을 자아냈다. 이후 ‘알바천사’ 정인선이 투입되어 점심장사를 시작했다. 정인선은 방송도 잊은 ‘알바열정’으로 사장님을 도왔고, 사장님은 밀려드는 손님 행렬 속에서도 특유의 손맛을 보이며 장사를 이어갔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5%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한편 에비돈 집은 포방터 돈가스집과 인천 덴돈집 유학을 통해 배운 기술로 새로운 신 메뉴 돈가스를 만들었다. 이를 맛본 백종원은 “잘 가르쳐줬네”라며 전보다 나아진 맛을 칭찬했지만, 사장님은 판매 메뉴로 에비돈을 결정했다. 또 백종원은 점심장사에 대한 고민에 빠진 스테이크 집에 “점심은 서비스 개념으로 가야한다”는 조언과 함께 칼의 용도부터 제대로 알려줬고 “사장님도 행복하고 손님들이 오게 할 방법을 생각해 보자”고 덧붙였다.

타코의 한식화와 정통화 중에 고민했던 타코&부리토집은 시식단을 맞이해 평가를 받았다. 결과는 12대 4의 ‘한식화 승리’였다. 하지만 부부 사장님은 "정통화에 대한 고민이 변했냐"는 물음에 "아니다"라고 답해 정통화를 선택했다.

이밖에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원주 미로예술시장을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반찬가게 도시락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시장 반찬가게들에서 파는 양이 많은 편이다. 지금 같은 1-2인 가구 시대에 안 맞을 수 있다”며 각 반찬을 소량씩 담은 도시락을 선보였고, 시장 상인들은 “좋은 생각인 것 같다”며 토론에 나서 어떤 변화를 예고할지 기대를 모았다.

사진=SBS '골목식당' 방송캡처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미스터기간제’ 변호사 윤균상, 살인혐의 장동주 살벌한 접견 포착 icon'미드소마' 개봉, 대낮공포 관람포인트 #유전 #축제 #플로렌스퓨 icon옥션, 초복맞이 ‘원기회복’ 프로모션...보양식 총망라 icon‘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VS신세경, 일생일대의 숙적? 달달한 위로까지 icon뮤지컬 ‘영웅’, 10주년 OST 앨범 발매+뮤직비디오 공개 icon이마트, 참다랑어 사용+가격 절반↓ '어메이징 참치초밥' icon알바생이 꼽은 ‘좋은 알바기준’ 2위 최저시급 준수...1위는 icon나달-페더러, 윔블던서 11년만에 맞대결…준결승 승부 icon'신림동 강간미수 영상' 30대男, 오늘(11일) 재판 시작...혐의 인정되나 icon'사자' 최우식, 절친 박서준과 케미 폭발?...특별출연 기대↑ icon‘레벨업’ 냉미남 성훈X불도저 한보름, 부산행 스펙터클 첫 만남 icon‘왓쳐’ 서강준, 이런 모습은 처음이야! 눈빛+액션 ‘출구없는 매력’ icon김무열X안소희 '메모리즈', 7월 25일 온라인 공개...감성 포스터 공개 iconDAY6, 신보 'Gravity' 단체티저 공개...K팝 대표밴드의 귀환 icon‘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 김명수 위한 혼신 “널 살릴 수 있어서 기뻐” icon배성우X성동일 '변신', 공포心+호기심 자극...1차포스터 공개 icon강다니엘, 카운트다운 사이트 전격 공개…솔로데뷔 콘텐츠? icon'라디오스타' 김성령X손정은X김병현X남창희, 변신의 귀재들 안방극장 맹폭 icon'마리텔V2' 김수미-장동민, 납량특집 콘텐츠 도전...'욕 ASMR' 기대↑ icon방탄소년단, 'IDOL' MV 5억뷰 돌파...통산 5번째 기록 보유 icon‘나혼자산다’ 성훈, 화보용 다이어트 식단 조절법 공개(ft.싱가포르) icon'나랏말싸미' 송강호X박해일 3번째 만남, 극과 극 세종-신미 케미 icon‘검블유’ 설지환 배우 이재욱, ‘현빈 소속사’ 화제성↑…최고시청률 경신 icon‘의사요한’ 신동미 “‘뉴하트’ 지성, 12년만에 재회…가슴이 뜨거운 작품” icon‘황금정원’ 한지혜♥이상우, 필적은 오지은? 인물관계도 공개 icon‘철파엠’ 김성령 “미스코리아 사자머리? 돋보이려면 어쩔 수 없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