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뮤지컬 '엑스칼리버', 신영숙-장은아-김소향-민경아의 걸크러시 캐릭터 열전

뮤지컬 '엑스칼리버' 속 걸크러시 캐릭터들이 배우 신영숙, 장은아, 김소향, 민경아와 만나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주인공은 단연 아더. 그러나 그의 곁에 있는 두 여성 캐릭터가 걸크러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바로 아더의 이복 누이로 왕의 후계자 자리를 찬탈하려는 야망을 지닌 '모르가나(신영숙, 장은아)'와 뛰어난 무술 실력의 소유자이자 용감하고 총명한 '기네비어(김소향, 민경아)'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아버지에게 버림 받고 마법사 멀린에게까지 배신을 당하며 가슴 속 깊이 분노를 키워온 모르가나는 이복 동생 아더를 위협하는 악역임에도 그녀의 안타까운 과거와 카리스마 있는 성격은 관객들의 공감과 응원을 불러 일으키며 인기가 높다.

모르가나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건 온전히 신영숙과 장은아의 역량이다. 모르가나의 대표 넘버이자 아더가 뺏어간 자신의 자리를 다시 찾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아낸 '아비의 죄'는 두 배우의 폭발적인 성량과 만나 관객들의 머릿속에 깊은 잔상을 남긴다. 

모르가나와는 또 다른 걸크러시 매력을 선보이는 기네비어. 극 초반, 아더가 성검 엑스칼리버를 뽑았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알려주는 넘버 '그가 지금 여기 있다면'은 기네비어의 당차고 밝은 성격을 드러낸다. 

또한, 마을 여성들을 모아 남성 못지 않은 무술 실력을 기르는 모습은 기네비어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그를 연기하는 김소향과 민경아는 당당한 여성상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두 배우의 다부진 몸짓과 청아한 목소리가 강인하고 주체적인 성격의 기네비어를 완성한다. 

한편, '엑스칼리버'는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오는 8월 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성인남녀 66.8%, 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할 것...현재 참여 중 48% icon하태경 “일본, 북한에 불화수소 밀수출…억지 주장 그만해야” icon엑소 백현 첫 솔로, 'City Lights' 아이튠즈 전 세계 66개국 1위 icon'분노의 질주: 홉스&쇼'. 11일 IMAX-4DX 예매 오픈...개봉 한 달이나 앞서 '눈길' icon혜리, NEW 프로필+JIFF 비하인드컷 공개 ‘예쁨 대방출’ icon‘조선생존기’ 측 “강지환 하차→배역교체, 배우 물색 중” [공식] icon폭염 대비, 입소문 타고 '인기만점' 최적의 '썸머 뷰티템'4 icon최경환, ‘국정원 특활비 뇌물’ 징역 5년 확정→의원직 상실 icon‘병역기피’ 유승준, 17년만에 한국行? 대법원 “비자발급 거부 위법” icon트리플X오디오클립, '시티사운드위크'...여행 '소리 콜렉터' 공개 모집 icon김영하-유시민, '여행책'으로 베스트셀러 휩쓴 알쓸신잡 듀오 icon김혜수, 33년 ‘슬기로운 배우생활’→母 채무에 쏟아지는 응원 icon티몬 스타벅스 이벤트, '아메리카노' 15% 할인쿠폰 5만장 배포한다 iconJYP 측 "트와이스 미나, 건강 문제로 절대적 안정 필요...월드투어 불참"(공식) icon‘WWW’ 설지환 이재욱, 검색어도 움직이는 매력남(ft.현빈 소속사) icon플레이엠 측 “최병찬 ‘프듀X’ 건강상 이유로 하차, 지원 아끼지 않을 것”(공식) icon현대백화점, 패션 편집숍 ‘피어(PEER)’ 오픈...성수동 카페 '멜로워' 입점 icon박지훈·트와이스 쯔위, 7월 기부천사 확정 icon김숙, 장기간 괴롭힌 스토커 고소 “최근에는 집까지 찾아와” icon‘저스티스’ 최진혁-손현주, KBS 흥행 이끄는 男男계보 잇는다 icon'마리텔V2' AB6IX 입성, '좀비댄스' 속성 과외 받고 '댄스배틀' 펼쳐 icon英 싱어송라이터 앤 마리, 팝 음악 최초 가온차트서 2관왕 icon‘레벨업’ 류승수-데니안, 단짠 오가는 美친 활약! 능청연기로 큰웃음 icon몬스타엑스, 韓 아티스트 최초 英 유명 TV쇼 '굿모닝 브리튼' 생방송 출격 icon강인, 슈퍼주니어 탈퇴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