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녹두꽃' 신경수 감독, 조정석-한예리外 배우 군단에 감사 메시지 전해

‘녹두꽃’의 신경수 감독이 조정석과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등 출연진에 고마움을 전했다. 

SBS ‘녹두꽃’은 현재 방영되는 유일한 사극으로 백이강(조정석)과 백이현(윤시윤), 송자인(한예리), 전봉준(최무성)을 중심으로 파란만장했던 동학농민혁명 스토리를 숨가쁘게 그려왔다.

우선 전봉준을 만난 뒤 동학군 별동대장으로 변모한 이강 역의 조정석에 대해 신 감독은 “조정석 배우는 처음부터 극의 큰 서사를 이끌고 나가야 했다. 이 와중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연기적인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정말 탁월하게 해냈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정석 씨는 촬영장에서 선보인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향한 진심 어린 배려, 그리고 작가님과 연출에 대한 존중 덕분에 감탄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덕분에 저도 많은 힘을 얻었고 이 자리를 빌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일본에서 유학하고 돌아와 동학군을 토벌하는 관군이 되고 이후 집강소의 집강을 거쳐 오니(도깨비)라는 이름의 친일파가 되는 백이현 역할의 윤시윤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윤시윤 배우의 경우 매회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사건 속에서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를 계속 표현해야 했다”라며 “어찌 보면 본인에게도 큰 도전이었을텐데 이를 잘 이겨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내재적인 축도 잘 끌고 왔다. 특히, 감정과 사상, 그리고 신분의 변화 등 종합적인 면을 설득력 있는 연기로 잘 표현해줘서 정말 고마웠다”라고 전했다.

보부상으로서 아버지 봉길(박지일)과 달리 나라를 위한 신념을 세워가며 이강과 애틋한 사랑의 감정도 선보였던 송자인역의 한예리에 대해서도 신 감독은 감사를 전했다. 

그는 “한예리 배우가 작가님의 대본을 아주 철저하게 분석한 뒤 연기에 임했다. 덕분에 자인이 관찰자나 주변인이 아닌 주인공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라며 “아주 자연스러우면서도 디테일하고 내밀한 감정 연기를 펼쳐준 덕분에 자인이 마치 그 시대에 실제로 생생하게 살아 있었을 것만 같은 인물로 여기게끔 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한 것.

마지막으로 신경수 감독은 유일한 실존 인물이자 동학농민혁명을 이끈 전봉준 역을 소화한 최무성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최무성 배우와는 이번에 첫 번째 작업이었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디테일하고도 섬세한 모습을 포함, 다양한 결을 내포한 연기자라는 걸 느끼게 됐다”고 소개했다.

그리고는 “초반의 너스레를 떠는 장면은 그 장면대로 그리고 민중들 앞에서 연설하는 장면이나 눈물 흘리는 모습에서는 그 느낌을 그대로 살려줬다”라며 “정말 다양한 톤과 연기 매너로 실존 인물을 입체적으로 구현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했다”라면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신경수 감독과 정현민 작가의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를 담으며 오는 13일에 최종회가 방송된다. 

사진=SBS ‘녹두꽃’ 제공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라이온킹#기묘한이야기#U2, 3040 향수 콘텐츠? 세대 초월한 띵작 icon‘보좌관’ 사면초가 이정재, 최후의 결단 내리나...시즌1 종영 D-1 icon박서준X안성기X우도환 '사자',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서 쇼케이스 성료 icon싱글족도 집에서 간편하게! 진화하는 여름 보양식 icon서울 성동구, 이달 중 청년 '1인가구 지원 조례' 제정한다 icon한예리, 할리우드 영화 ‘미나리’ 출연…‘노예12년’ ‘옥자’ 제작사 [공식] iconCJ더마켓, '밥하지 않는 집'...햇반 브랜드 위크 진행(ft.쌀알인형) icon'김슬기천재' 유영재, 맞춤법 교정 어플 함정에 빠지다 icon라이언과 치맥 바캉스! 카카오 선데이치즈볼X카스, ‘쿨러백’ 출시 icon김경진 의원, '타다 금지법' 발의..."현행법 위반, 불법 운행 자행" 주장 iconNCT 태용, SM 'STATION’ 시즌3' 마지막 장식...18일 오후 6시 공개 icon‘런닝맨’ 거미-김종국, 거미와 모기 듀엣? 대망의 콜라보팀 공개 icon'롱 리브 더 킹' 측 "온라인 불법 유출로 심각한 저작권 피해, 강경대응 할 것" icon'미드 썸머 페스티벌' 측 "불가피한 이유로 공연 취소, 티켓 전액 환불" icon오늘(12일) 초복, 동물권 운동가 킴 베이싱어 등 국회 앞에서 집회 icon'행복한 라짜로' 루카 치코바니 "보위-팀버레이크처럼 영화&음악 다 잡고싶다" iconKRT여행사, 초복맞이 '소름특가' 프로모션...매일 2개 상품 준비 icon무신사 측 "박종철 열사 희화화 문구 삭제, 담당자 정직 및 감봉" icon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 15일 일반 공개(ft.최우식) icon황의조, 佛리그앙 보르도 이적 확정...14일 구단 공식 발표 예정 icon'베트남여성폭행' 30대 남편, 검찰 기소의견 송치...특수상해-아동학대 혐의 icon엄지원X류준열, 뉴욕서 만난 두 패셔니스타 '훈훈한 선후배' icon'슈퍼밴드', 오늘(12일) 파이널 무대...생방송 '문자투표' 개시 icon'아이나라' 정세진-최동석-정다은 아나운서, 코멘테이터 합류...육아고충 토로 icon'멜로가 체질' 측 "오승윤 배역 교체, 첫 방송 2주 연기 확정"(공식) icon변덕스런 주말, 위라이크서 중드·미드 정주행하면 시간 순삭! icon홍록기 “화려한 패션 스타일? 적녹색약 있어…색 구분 어려워” icon‘TV는 사랑을 싣고’ 홍록기 “가세 기울어 부산행, 1년간 여관에서 살았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