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프리미엄 브랜드 ‘1% 수박’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과일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 지난 13일부터성수점, 죽전점, 분당점 등 수도권 19개 점포를 중심으로‘1% 수박’ 판매에 돌입했한 것.

1%수박은사각사각한 과육, 달콤하고 진한 수박 향을 자랑하며외관상으로는 껍질이 흑색을 띄고 수박 특유의 줄무늬가 없어 육안으로도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또한 이름에 걸맞게품종 차별화와 정밀한 생산관리를 통해 12 브릭스 이상의 고당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수박으로,신규 품종의 수박을 테스트 재배 후 생산 물량 가운데 일부를 상품화한 것이다.

1%수박은 국내 유통업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350통 한정 물량으로 선보이게 됐다. 산지는 정읍이다.

수박 이외에도 망고, 포도 등 당도가 높은 수입과일이 인기를 끌며 여름 과일의 대명사인 수박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읍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다양한 신품종 수박을 도입해 시범재배에 나서며 경쟁력 확보 및 농가소득 증진에 매진해 왔다.

덕분에 오늘날 육묘파종부터 수확까지 세밀한 생산시스템을 갖춘 우수 산지로 자리잡을 수 있었고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2014년부터 일본으로 수박을 수출하고 있다. 2015년에는 ‘농촌진흥청 주관 전국 탑과채 단지 종합평가’ 대통령상을 수상키도 했다.

이마트는전국 유일의 수박 명인인 이석변 명인,전국에 14명 뿐인 수박 장인 중 최명환, 권태정, 강길호 명인 등과 함께 정읍에서 1% 수박 계약생산에 돌입해총 5개월 간의 시행착오를걸친 끝에 첫 상품을 내놓게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