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2일부터 2019년 7월 13일까지 측정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2019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여자친구, 러블리즈, 프로미스나인,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에이핑크, 마마무, 오마이걸, ITZY, 티아라, 모모랜드, 에이프릴, 공원소녀, 체리블렛, 위키미키, AOA, 걸스데이, 피에스타, CLC, EXID, 퍼플백, 버스터즈, 이달의 소녀, 베리굿, 애프터스쿨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하한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0만 3052 미디어지수 373만 3272 소통지수 148만 5513 커뮤니티지수 247만 8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만31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04만 4709와 비교해보면 38.97% 상승했다.

2위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 9064 미디어지수 209만 7144 소통지수 297만 1023 커뮤니티지수 292만 8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9만 605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30만 5014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를 차지한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 1740 미디어지수 289만 5600 소통지수 132만 3775 커뮤니티지수 257만 4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만 513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1만 4631 와 비교해보면1.27% 상승했다.

특히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잘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화려하다, 다양하다"이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06%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79만 499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629만 3433개와 비교하면 7.79% 증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