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움을 즐길 수 있는 식음료 소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누리는 ‘스몰 럭셔리’ 열풍이다. 고급 수입 맥주,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프리미엄 디저트 등 효율적인 가격으로 럭셔리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아이리시 올몰트 프리미엄 라거 맥주 ‘하프(HARP/440ml)’를 국내 선보이며 럭셔리 맥주 시대를 열었다. 하프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흑맥주의 대명사 기네스와 함께 범국민적 사랑을 받는 아이리시 라거 맥주로 손꼽힌다. 1960년대 아일랜드에서 처음 양조된 하프는 독일의 저명한 마스터 브루어 헤르만 뮌더가 특별한 ‘습식 분쇄’ 공법으로 제조했으며 맥아만 100% 사용해 만들었다.

130년의 전통의 독일 밀맥주 에딩거는 높은 밀 맥아 함량으로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밀맥주 양조장인 바이에른주의 에딩 마을에서 독점적으로 양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홉 생산지인 ‘할러타우’ 지역의 홉만을 사용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 에딩거 품질의 비결이다. 또한 양조 후 병이나 캔에 옮겨진 뒤 30일간의 자연 발효를 기간을 거쳐 더욱 깊고 진한 밀맥주로 완성된다.

 

 

치아더 펑리수는 버터, 밀가루, 달걀 등을 원료로 구운 바삭한 쿠키 속에 쫀득한 파인애플 잼이 들어있는 대만의 과자 ‘펑리수’의 대표 브랜드다. 치아더는 대만에서 최고의 펑리수 브랜드로 뽑힌 것은 물론 대만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40여 년의 기간 동안 오직 1개의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생산하는 프리미엄을 고집하고 있어 대만 현지인 및 관광객에게 큰 인기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하남점, SSG 푸드마켓 청담, 목동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덴마크 디저트 브랜드 라크리스는 감초와 벨기에산 최고급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유기농 수제 감초와 사람이 하나하나 직접 수확한 최고의 재료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부터 전국 주요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는 중이다.

 

 

DESSERT39에서 매년 봄 시즌 한시적으로 출시하는 리얼 생딸기 수제 티라미수(1만2500원)는 커피를 적신 빵과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위에 제철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메뉴다. DESSERT39의 독자적 기술로 배합한 은은한 커피향과 진한 치즈, 상큼한 생딸기의 맛있는 조화가 2030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디저트 마니아들이 뽑은 인기 디저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홈카페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매년 소비자 편의에 맞는 혁신적인 캡슐커피 머신과 30가지가 넘는 캡슐을 출시하며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에 머신 사용 전후 단계까지 편의를 고려한 6세대 프리미엄 머신 ‘모벤자(Movenza)’, ‘이클립스(Eclipse)’를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로스터리 커피 전문점 커피디엔에이의 ‘프리미엄 더치커피’는 150ml의 농밀한 원액 제품으로 작고 휴대하기가 편한 제품이다. 커피디엔에이의 기존 더치커피는 코스타리카 원두만을 사용했었지만 에티오피아와 케냐AA 원두를 추가해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한 것도 프리미엄 더치커피의 장점이다.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이 적용돼 면과 국물과의 조화가 좋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골과 양지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6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우려내 만든 육수 액상스프에 차돌박이와 베트남고추를 볶아낸 풍미유를 더해 진하고 얼큰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이 만든 ‘상하농장 유기농 우유’는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기농 인증과 소의 생활환경과 제품의 생산 및 유통환경에 이르기까지 식품안전을 보증하는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동시에 받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다.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80ml’는 유기농 저지방 우유와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2종이 함유됐다.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 기준에 맞춰 생산된 우유로 만들어, 99% 이상의 유기농 함량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유산균 BB-12를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