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두피 마사지부터 샴푸까지...탈모관리 ‘꿀팁’

연령, 성별 구분 없이 탈모 고민이 깊어지면서 탈모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 2월 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레포트 2019’에 따르면 탈모를 관리하는 남성은 전년대비 4% 이상 증가한 42%라고 밝혔다. 대표적인 탈모 관리 방법으로는 탈모샴푸 사용과 두피 마사지로 나타났다.

두피 마사지는 언제 어디서나 꾸준히 관리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탈모 관리 방법이다. 최근에는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탈모 두피 마사지가 생겨날 정도로 관심이 높다.

두피는 뇌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모근이 탄탄해지고 머릿결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선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한다. 잘못된 방법은 자칫 두피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

올바른 두피 마사지법은 먼저 강하지 않은 힘을 주어 지문 부위로 지그시 머리를 포함한 주변의 혈자리를 눌러 가며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마 위 가운데 부분부터 헤어 라인을 따라 관자놀이 부근을 차례로 마사지 해주며 이후 정수리를 손가락으로 눌러준 뒤 모든 손가락을 펼쳐 두피 전체를 함께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귀 옆에서부터 뒤통수, 목 뒷부분까지 쓸어 올려주면 효과적이다. 이는 혈액순환 촉진은 물론 혈자리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두피 마사지의 시간은 5~10분 정도가 적당하며 시간에 구애 받지 말고 자주 해주는 것이 이롭다. 자극적인 손톱과 빗은 두피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샴푸 시에도 두피, 탈모 샴푸와 함께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샴푸를 하기 전 따뜻한 물로 3분 정도 두피를 충분히 적셔 두피의 이물질들이 불어나도록 한 후 거품이 풍부하게 날 정도로 샴푸를 넉넉하게 덜어 손바닥에서 비벼준다. 이후 두피에 묻어있는 피지와 기타 불순물들이 깔끔하게 세척될 수 있도록 열 손가락 마디 전체를 이용해 2분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한다.

샴푸 거품의 유효성분들이 두피에 흡수될 수 있게 3분 정도 거품을 방치하는 것이 좋다. 헹굴 때는 차가운 듯한 물로 샤워기를 강하게 틀어 모발 사이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3분 정도 마사지를 하며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 민경선 대표는 “두피 관리는 올바른 관리 습관이 갖춰져야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며 “두피 마사지도 마찬가지로 꾸준히 자주 해주지 않으면 효과는 떨어지기 때문에 두피 마사지 습관과 동시에 생활 습관 또한 개선을 하게 된다면 분명히 탈모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freepik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콜라보 머스트 고 온! 셀럽과 협업 '패션 컬렉션' 5 icon여름철, 빛나는 피부 위한 파우치 필수템 6 icon무신사 측 "박종철 열사 유족들에 사과, 담당자 정직 및 감봉" iconLG전자, '프라엘 플러스' 이나영 팬 사인회 개최...新제품 체험 가능 icon여름 페스티벌 '필수템', 래시가드-아쿠아슈즈..."패셔너블하게 입자" icon까다로운 여름소재 린넨·시어서커...‘쿨비즈룩’ 세탁관리법 icon소지섭, 쌤소나이트 ‘알루미늄 컬렉션’ 캠페인 론칭...보디가드 변신 icon마데카21, 복날맞이 ‘쿨링잇닭’ 진행...'아이스 뷰티템' 특급할인 icon‘착한’ 성분 시대...천연발효 추출물 ‘천연화장품’ 인기 icon무더위에 지친 피부...회복 돕는 ‘리커버리 아이템’ 인기 icon'담쟁이 창문 2층집', 넉살도 반했다...1억 8천만원에 관리비 無(구해줘홈즈) icon여행추억 기록 필수템...스탑북, 베스트 여행 포토북 30% 할인 icon피서지부터 일상까지...여름맞이 데일리 ‘샌들’ 열전 icon여행자 인싸템...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헤이두드’ 국내 론칭 icon'스파이더맨: 파프롬홈', 668만 돌파+박스오피스 1위...'알라딘' 천만 돌파 icon[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음...미세먼지 서울·경기·대전 '나쁨'-그밖 '보통' icon'2019 윔블던' 노박 조코비치, 페더러 꺾고 2년 연속 우승...통산 5번째 정상 icon김세영, LPGA 시즌 2승 거둬...통산 9번째 우승 iconLA다저스 류현진, 오늘(15일) 보스턴전 후반기 첫 등판...우타자 경계주의보 icon단정한 훈남 변신!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비비크림’ 출시 icon닥터지, 마일드 버블필링 ‘겟잇뷰티 뷰라벨’ 1위 기념 30% 할인 icon리복X브라이언, 새싹들과 ‘마이드림 FC 피트니스 특별 코칭’ 성료 icon환경보호 동참! 더바디샵, ‘플라스틱 공병수거 캠페인’ 진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