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고창석 등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조선시대로 돌아갔다.

사진='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기상천외한 팩션 사극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8월 22일 개봉을 확정짓고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인다.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손현주)에 발탁돼 세조(박희순)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연기부터 연출까지 못하는 것이 없는 풍문조작단의 리더이자 연출가 덕호(조진웅)를 필두로 조선시대 금손을 자처하는 기술 담당 홍칠(고창석), 세상의 모든 소리를 표현해내는 음향 담당 근덕(김슬기), 실제인지 그림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의 그림 실력을 가진 미술 담당 진(윤박), 그리고 사람들의 눈보다 빠른 몸놀림을 선보이는 재주 담당 팔풍(김민석)까지 귀신 같은 실력으로 눈을 현혹하고 풍문을 조작하여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이 눈길으 끈다.

사진='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이들은 조선 최고의 실세 한명회로부터 “하늘의 뜻이 지금의 대왕에게 있음을 백성들이 알게 하라”는 명을 받는다. 바로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 조선 팔도의 백성들에게 널리 퍼뜨리라는 것이다. 뾰족한 귀와 날카로운 눈빛이 돋보이는 한명회의 모습에서 과연 최고의 권력자다운 위압감이 느껴지는 한편 타오르는 불길 앞에 선 세조의 강렬한 눈빛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수양대군과는 어떻게 다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한 놀라운 판을 펼치기 위해 배경이 될 곳을 사전 조사하고 거대한 부처 조형물을 만드는 광대들의 모습은 그들의 목숨을 건 한 판이 어떻게 펼쳐질지, 그 결과가 우리가 알고 있는 세조실록에 어떻게 기록될지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사진='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지난해 ‘독전’ ‘공작’ ‘완벽한 타인’으로 3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충무로 대세 배우로 거듭난 조진웅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작품에 든든한 무게감을 실어주는 연기 장인 손현주, 그리고 박희순, 고창석, 최원영, 김슬기, 윤박, 김민석, 최귀화까지 충무로의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총집합해 기대를 모으는 한편 전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팩션 사극과 팀플레이 연출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한 김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상천외한 팩션 사극의 탄생을 예고한다.

역사의 기록 뒤에 숨겨진 풍문조작단의 활약을 엿볼 수 있는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한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8월 2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