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이번주 금요일부터 시작된다. 짧은 연휴 탓에 집에서 나 홀로 4일간의 '대박' 휴일을 즐겨야 하는 싱글족을 위해 '혼놀' 아이템 5가지를 추천한다. 만화, 웹툰, 쇼핑, 여행, 맛집 탐방을 통해 외로움에서 벗어나 알토란 같은 싱글라이프를 만끽해 보시길!.

 

# 만화_도쿄구울

만화책 읽기는 집이나 만화카페에 콕 박혀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추천작 ‘도쿄구울’은 모험·판타지 장르 만화다.

인육을 먹어야만 살아갈 수 있는 ‘구울’이 존재하는 세계에 평범한 대학생 켄은 불의의 사고로 구울의 몸이 된고 이후 끝없이 인육을 찾는 몸과 인간성 사이에서 고뇌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렸다. 등장인물들의 촘촘한 심리묘사와 기괴한 설정이 특징으로, 탄탄한 스토리 덕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다. 14권 완결.

 

# 웹툰_라스트

만화책을 보러 나가는 것조차 귀찮다면 인터넷을 이용해 만화를 보면 된다. 웹툰 ‘라스트’는 포털사이트 다음 만화속 세상에 연재됐으며 JTBC 드라마로도 제작됐다.

잘 나가던 펀드매니저 자태호는 조폭 정사장이 투자해 개입된 350억 짜리 주식작전으로 나락으로 추락한다. 노숙자가 된 그는 서울역 지하경제 시스템 속으로 뛰어들고, 약육강식의 원리가 지배하는 소굴 속 보스 곽홍삼이 가진 100억을 신분 상승의 밑천으로 삼기 위해 불굴의 싸움을 이어나간다. 주인공이 재기하기 위해 뛰어드는 노숙자 세계관의 흥미로운 설정과 화려한 액션이 주 볼거리다. 40화 완결.

 

# 쇼핑_여주·파주·파주·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간만의 연휴 기간 동안 화끈한 할인 혜택을 누리며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아웃렛으로 떠나보자. 여주, 파주, 부산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과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는 동시에 설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0여 개의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고 80% 할인하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신세계 여주에서는 몽클레르, 분더샵, 폴스미스가 50~80%까지 화끈한 할인 판매로 고객을 찾는다. 파주는 빨 질레리, 갤럭시가 15년 F/W 상품을 60%, 브룩스 브라더스가 15~16 F/W 상품을 20% 추가 할인한다. 부산은 메트로시티가 최고 70% 저렴한 제품을 내놓으며 닥스 액세서리는 최고 60%, 럭키슈에뜨는 15년 F/W 상품을 최고 80%로 준비한다.

 

# 여행_화이트 로즈가든

아름다운 볼거리를 찾아 떠나고픈 이들을 위한 여행·관광도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화이트 로즈가든’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 로즈가든’은 따뜻한 겨울을 상징하는 LED 장미를 활용해 기획한 행사다. 현장에는 1만 송이의 LED 장미로 이뤄진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겨울 여행주간 홍보부스’에서는 SNS업로드를 하면 화이트 씰과 엽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소망 메시지와 새해 인사를 작성해 우편함에 넣으면 작성한 주소로 배송해주는 재밌는 행사도 있다. 한편 ‘화이트 로즈 가든’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다음달 26일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 혼술 & 혼밥

홀로 남은 설날에는 명절 음식 대신 맛있는 혼밥으로 주린 배를 달래고 혼술로 감흥에 빠져보자. 서울 내 싱글족들을 위한 추천 맛집 4곳을 골랐다.

#미분당- 신촌에 위치한 미분당은 쌀국수 전문점이다. 자판기에서 식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바 형태의 자리만 있어 혼자 조용히 식사가 가능하다. 푸짐한 양과 맛이 일품이다.

#든든- 마포구 소재 든든은 2명의 남성 요리사가 직접 만드는 한식 안주로 유명한 선술집이다. 닭갈비, 불고기 갈비버터밥, 계란밥 등이 인기메뉴다.

#고대리꼬치- 고대리꼬치는 서대문구에 있는 수제꼬치 전문점이다. 개인 숯불 화로가 제공돼 혼밥&혼술에 제격이다. 꼬치 9종이 나오는 과장님 세트가 대표메뉴로 바에 앉아 화로에 꼬치를 데워먹으면 된다.

#뱃장- 연남동 뱃장은 1인 화로구이 고기집이다. 맛있는 소고기를 먹고 싶은 혼밥러를 위한 최상의 맛집으로, 편하게 솔로석에 앉아 개인화로에서 여유롭게 육즙을 맛보면 된다.

 

사진=네이버책, 다음웹툰,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 한국관광공사, 식신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