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가 지진희의 신임을 얻으며 수석보좌관에 임명됐다.

15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극본 김태희, 연출 유종선)에서 혜안과 선구안을 지닌 비서실 선임 행정관 차영진(손석구)이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사진=tvN

이날 차영진은 박무진(지진희)이 권한대행으로 임명되기 전 양진만(김갑수)로부터 환경부 장관직에서 해임된 사실이 공개되며 지지율이 곤두박질치자 이를 회복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했다.

이에 박무진을 향한 국민들의 관심을 국가 안보로 환기시키기 위해, 북한이 테러범이라고 자칭하는 명해준의 영상을 공개하는 초강수를 뒀다. 이는 ‘청와대가 뚫렸다’는 것을 노출하게 되는 셈이었지만, 박무진 권한대행의 자질을 의심하는 대중들의 이목을 돌리는데 결과적으로 성공을 거뒀다.

차영진은 '60일, 지정생존자'에서 정무 9단의 면모를 보여줬다. 여기에 국가 안보와 직결된 기밀 사항이었던 명해준 동영상 공개는 그가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칼이었을 터. 오영석(이준혁) 의원도, 이관묵(최재성) 합참의장도 국민들도 권한대행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때에 차영진은 이기는 싸움을 위해 기꺼이 칼을 빼 들었다.

이에 박무진은 최측근인 정수정(최윤영)이 아닌 차영진을 비서실장직에 임명하며 “필요하니까”라며 그의 중요성을 수긍했다. 차영진은 정수정이 자신을 찾아와 사전에 영상 유출을 알리고, 그 당위성을 설명했다면 인정할 수 있었다는 말에 “치맥할래요?”라고 엉뚱한 반응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때로는 카리스마 있게, 불처럼 타오르다가도 능청스럽게 청와대를 쥐고 흔드는 캐릭터 차영진은 손석구 특유의 자연스러운 연기로 더욱 입체적인 인물이 되어가고 있다. 특히 작품에 등장하는 어떤 캐릭터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카리스마와 탄탄한 연기력은 매회 '60일, 지정생존자'의 전개를 이끌어가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