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이세영-이규형이 치명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메인 포스터 2종’을 첫 공개했다.

19일 밤 10시 첫 방송될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극본 김지운/연출 조수원, 김영환/제작 KPJ)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메디컬 드라마.

특히 사회적인 화두와 맞물려 의료 현장의 갑론을박을 자아내고 있는 존엄사와 ‘국내 드라마 최초’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게 될 전망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의사 요한’의 타이틀 롤인 차요한 역 지성이 만들어낸 ‘1인 포스터’와 주인공 3인 차요한-강시영-손석기의 캐릭터들이 하나로 콜라보를 이룬 메인포스터가 공개됐다. ‘슈뢰딩거의 고양이’를 내포하고 있는 지성의 ‘1인 포스터’와 유리창 저 너머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는 ‘3인 포스터’가 인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무엇보다 투명한 유리 상자 안에 갇혀있는 지성의 ‘1인 포스터’는 ‘죽음의 의사’와 ‘구원의 의사’ 두 얼굴을 가진 차요한의 상징적인 의미가 드러나 눈길을 끈다.

‘3인 포스터’에서는 각각의 캐릭터에 맞는 표정이 명확하게 드러나면서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마취통증의학과 교수와 레지던트로 만나게 되는 지성과 이세영, 3년 전 사건으로 인해 대립하게 될 지성과 이규형 등 세 사람의 얽히고설킨 관계가 ‘3인 포스터’를 통해 뚜렷하게 부각되면서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제작진은 “‘의사 요한’ 메인 포스터에는 지성-이세영-이규형, 세 배우의 폭발적인 열정이 고스란히 담겼다”라며 “‘의사 요한’을 이끌어나갈 세 배우들이 메인포스터를 통해 어떤 의미를 담아내고자 했을지, 오는 19일 첫 방송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인 ‘흥행보증수표’ 조수원 감독, 그리고 김지운 작가가 의기투합해 초미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는 19일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