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흥순 감독이 관객들에게 특별한 바캉스를 선사한다.

사진='려행' 예고편 캡처

8월 개봉하는 임흥순 감독 신작 ‘려행’이 열개의 여정, 하나의 마음으로 다시 떠나는 아주 특별한 휴먼 바캉스를 알리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수려한 풍광이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임흥순 감독의 다양한 시도를 엿볼 수 있는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해 관람 욕구를 높인다.

‘려행’은 지금 여기, 용감한 여행을 떠나온 그녀들. 열개의 여정 그러나 하나의 마음으로 다시 떠나는 ‘위로공단’ 임흥순 감독의 아주 특별한 휴먼 바캉스 영화다. 2016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APAP 5 지원작으로 일찌감치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제9회 DMZ다큐국제영화제를 통해 소개돼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려행' 스틸컷

이번에 공개된 티저예고편은 서로 다른 사연과 여정을 통해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새터민 여성들의 인터뷰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펼쳐지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오래된 빈티지 TV 화면에서 시작되는 영상은 마치 그들의 여정 속으로 함께 떠나는 색다른 기분을 선사하며 ‘려행’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태양이 수천개 떠 있는 것 같았어요. 너무 환한 거예요. 여기가 대한민국 서울이라고”라며 처음 대한민국과 마주한 순간을 회상하고 “사람들이 다 뛰니까 나도 막 뛰고 있더라고요. 내가 왜 뛰었는지 이해를 못 하겠는거예요”라고 함께 살아가며 느끼는 감정을 쏟아내는 용감한 그녀들의 인터뷰는 애틋한 아코디언 연주와 더해져 가슴을 움직인다. 한편 “열개의 여정 하나의 마음 아주 특별한 휴먼 바캉스”라는 문구는 올여름 극장에서 경험할 특별한 바캉스를 더욱 기다리게 만든다.

사진='려행' 스틸컷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 12종은 영화의 배경이자 인터뷰이 10인에게 기억의 공간이자 치유의 공간이기도 한 안양 삼성산의 수려한 풍광이 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연과 하나돼 걷고 대화하고 연기하며 노래하는 인터뷰이 강유진, 김경주, 김광옥, 김미경, 김복주, 양수혜, 이설미, 이윤서, 이향, 한영란의 모습은 ‘려행’으로 다시 떠나는 그들의 여정에 대한 관심을 배가시킨다. 과거와 현재, 실제와 판타지를 넘나드는 임흥순 감독의 다양한 시도, 색다른 시선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저예고편과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한 ‘위로공단’ 임흥순 감독의 아주 특별한 바캉스 ‘려행’은 8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