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가 2016년 국제선 항공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인 2030 여행객 중 30%가 홀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올 겨울 ‘나홀로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와 알찬 혼행 상품을 모았다.

 

01. 홍콩/KRT 2박3일 상품

홍콩은 짧은 비행시간 덕에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다. 관광은 물론 휴양, 쇼핑, 먹거리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고 안전한 치안 덕에 걱정을 내려놔도 좋다. 이밖에 따뜻한 날씨는 요즘 같이 한파가 몰아친 국내를 피하기에 제격이다.

여행사 KRT는 ‘혼행족’ 수요를 반영해 실속 있는 홍콩 2박3일 상품을 내놨다. 이 상품은 독실 사용료 없이 1인 1실 미니호텔 센트럴이나 미니 호텔 코즈이베이에 투숙이 가능해 합리적이다. 이스타항공 또는 타이항공을 이용하며 오전에 출발해 알차게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02. 스페인/KRT 자유여행 상품

올 겨울 장거리 혼행을 도전할 이들에게는 피카소와 가우디의 나라 스페인이 이상적이다. 다른 유럽 지역의 을씨년스러운 겨울과 달리 지중해의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남부로 내려갈수록 따스한 햇살과 오렌지 나무가 여행객을 반겨주며 물가 높기로 악명 높은 유럽국가들과 달리 저렴한 물가와 다채로운 미식이 매력 포인트다. 쇼퍼들이라면 패션의 나라답게 자라, 망고, 데시구알, 마시모 두띠, 캠퍼, 로에베 등을 매우 저렴한 로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다. 

KRT 유럽 자유여행팀은 스페인 10일 상품으로 이용객의 찬사를 받고 있다. 자유여행임에도 가이드가 동행하고 바르셀로나에서는 가우디 투어, 세고비아&툴레와 세비야&론다에서도 전용 차량 가이드 투어를 제공한다.

또한 일찌감치 계획을 잡은 고객을 위해 미국·유럽 팀에서는 D-90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발일 기준 90일 전에 예약한 이들은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또한 지인을 소개하거나 재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03. 유럽/인터파크 스타가이드 투어

홀로 떠나는 유럽이 두렵다면 가이드를 동행한 상품을 즐겨보자. 인터파크투어는 고객에게 최고의 평가와 칭찬을 받은 유럽 지역 베테랑 ‘스타가이드’ 16인을 선정해 함께 여행을 떠나는 상품을 꺼냈다. 가이드의 책임감과 서비스를 믿고 떠날 수 있어 ‘혼행족’을 안심시킨다.

이 중 ‘스타가이드’ 오재범이 함께하는 발칸 5국 8일 상품은 총 14개 도시를 꽉 찬 6박 8일 동안 둘러본다.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휴양도시 두브로브니크를 시작으로 트로기르, 슬로베니아, 류볼라냐 등을 관광한다.

또한 안소미 가드는 서유럽 3국 9일 상품에 동행한다.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등 서유럽의 대표 도시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는 로마, 나폴리, 피렌체를, 스위스에서는 알프스 최고 전망의 ‘융프라우’를 산악열차로 오른다.

 

04. 후쿠오카/인터파크 2박3일 투어

최근 들어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 중인 일본 후쿠오카는 국내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로 사랑 받는 여행지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천을 중심으로 한 주변 경관 투어와 다양한 체험, 먹방이 주 목적이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준비한 북큐슈 후쿠오카 3일 상품은 벳부 효탄 온천 체험과 후쿠오카, 유후인 지역을 돌아본다. 그 중 유후인 민예거리에는 아기자기한 잡화점과 음식점, 카페 등 볼거리 가득한 가게가 밀집해 있다. 또한 캐널시티 하카타는 후쿠오카 최대의 복합 쇼핑몰로 지름신 강림을 절로 확인하게 된다.

 

사진=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