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한 화장품 종류에 겁먹은 1人
요즘 화장품 트렌드에 대해 1도 모르는 1人 
각박한 세상, 화장품에 몹쓸 성분 들어갔을까봐 두려운 1人

화장품에 관해선 낙담중인 싱글들은 고개를 들어 스마트폰을 보라! 뷰티 고충을 겪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뷰티 어플들이 당신의 다운로드를 기다리고 있다. 수많은 코스메틱 덕후들과 편안하게 소통하며 코디 능력을 갖춰나갈 수 있는 뷰티 어플 세개를 소개한다.

 

화해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나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의 바다다. 구매 전 화장품 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성분은 물론 20가지 주의성분 & 알레르기 주의성분 그리고 피부 타입 별 특이성분 & 기능성 성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매주 화장품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나이 및 피부 타입 별 맞춤 랭킹도 가능하다.

실사용자의 화장품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타입 별, 피부 고민 별, 아기 화장품, 남자 화장품 등의 리뷰도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피부 및 뷰티 상식 역시 알차게 구성돼 있으며, 제때에 세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세일 정보를 푸시알람할 수 있다.

 

글로우픽

대한민국 1등 화장품 리뷰/랭킹 앱 '글로우픽'은 평범한 소비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를 바탕으로, 세상에서 가장 공정한 뷰티 랭킹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 중에 가장 핫한 제품이 무엇인지,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와 같이 평범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한 정보가 가득하다.

2014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만개가 넘는 리뷰가 등록되어 있으며, 매일 3천개 이상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가 등록되고 있다. 스킨케어 부터 메이크업까지 123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3000개 가량의 브랜드, 약 4만5천개의 뷰티 제품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매주 8~10개 신제품에 대한 평가단을 모집하고 있어,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하고 당첨될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언니의 파우치

실제로 어떨지 늘 궁금했던 다른 사람들의 파우치 속 화장품이 궁금하다면 '언니의 파우치'를 당장 다운받자. 화장품 볼 때마다 찾아오는 선택장애에 시달리고 있다면 언파의 뷰티 덕후들에게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정보는 뷰티 아이템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한 팁도 알차게 제공된다.

또한 매달마다 열심히 활동한 유저 1,000명은 특별한 리워드를 얻는다. 언파스토어에서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언파 포인트와 프로필에 붙는 TOP라벨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