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엑시트', 재난영화 클리셰 無!...신선美 폭발 매력포인트

재난탈출 액션영화 ‘엑시트’가 흔한 재난영화의 클리셰에서 탈출한 세 가지 포인트를 소개해 이목을 끈다. ‘엑시트’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 하는 청년백수 용남(조정석)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 액션영화다.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엑시트’만의 신선미 넘치는 매력포인트가 공개됐다.

사진='엑시트' 스틸컷

# 신파코드가 뭐죠? 액션+코믹 유쾌하게!

첫 번째는 바로 신파코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엑시트’는 비장미 넘치고 진지한 대다수의 재난 영화와 달리 액션과 코미디를 재기발랄하게 버무려 시작부터 끝까지 짜릿하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후반부에 등장해 억지 감동을 유발하는 신파 장면도 없어 ‘엑시트’만의 유쾌, 상쾌, 통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사진='엑시트' 스틸컷

# 분노 유발 캐릭터는 그만! 개성 만점 캐릭터 열전

두 번째로 존재하지 않는 것은 바로 ‘분노 유발 캐릭터’다. 이기적인 행동으로 모두를 위험에 빠지게 하는 악역이나 사건을 방치하는 무능한 정치인 등 ‘재난 영화의 또 다른 재난’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한 분노 유발 캐릭터가 ‘엑시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용남과 의주는 물론 용남의 가족, 짧게 등장하는 캐릭터까지 각양각색의 활약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사진='엑시트' 스틸컷

# 수동적인 주인공은 없다! 혼자서도 잘해요~

마지막으로 천재지변 앞에 천재일우의 기회를 바라거나 구조만 기다리는 다소 무기력하거나 수동적인 주인공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 ‘엑시트’는 절체절명의 재난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위기를 헤쳐나가는 주인공 캐릭터가 영화 전반에 걸쳐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다. 특히 짠내 폭발 콤비가 유독가스를 피해 주변의 물건들을 활용해 재난 상황을 탈출해가는 장면은 관객들에게 현실 공감을 선사하며 그들을 저절로 응원하게 될지 모른다.

임윤아는 “캐릭터들이 직접 탈출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탈출에 있어서 필사적으로 뛰어다니는 능동적인 모습이 가장 차별화된 부분이 아닐까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상근 감독 역시 “재난상황에 주를 두기보다는 어떤 캐릭터들이 생존하는 방식에 완전히 포커스를 맞춘 점이 다른 영화들과 차별화된 점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하며 ‘엑시트’만이 가진 강점을 제시했고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높였다.

클리셰를 없애며 다른 재난영화와 차별화를 시도한 ‘엑시트’는 7월 31일 IMAX 및 2D 개봉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NCT 드림, 26일 신곡 'BOOM'으로 전격 컴백 '틴에이저 스웨그' icon옹성우→신아영까지 '케이월드 페스타' 개·폐막공연 MC라인업 공개 icon여름휴가 준비 한큐에! 인터파크, ‘인생날 7월’ 테마 타임딜 진행 icon獨 폰데어라이엔, EU 첫 女집행위원장 당선...11월부터 5년간 활동 icon차은우, 청량美 가득 '신입사관 구해령' 포스터 비하인드 '설렘 자극' icon'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이웃→히어로 성장스토리 명대사 TOP 3 icon쿠팡 '떠나자 바캉스' 기획전...수영복-물놀이 용품 최대 60% 할인 icon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웹투어, 7~9월 출발 국내여행 특가판매 icon몬스타엑스, 美 LA 월드투어로 보는 성장기...'노브홀'→ '스테이플 센터'까지 icon김고은X정해인 '유열의 음악앨범', 8월 28일 개봉...늦여름 로맨스 기대↑ icon'해투4' 김영옥 "엄마 역할만 100회 이상, 자녀는 500명 이상" icon‘사자’ 박서준, 오늘 네이버 V앱 ‘배우What수다’서 진솔톡 대방출 icon여름방학 원픽 '레드슈즈',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작 icon'황금정원' 한지혜, 이상우 간병인으로 취업...티격태격 '썸간호' 예고 icon주말 데이트 코스, '평택호 불빛축제' 어때?...7구간 산책로 볼거리↑ icon더샘 '해피샘데이' 최대 50% 할인전...휴가철 필수템&신상 뷰티템 icon인사담당자, 10명 중 6명 "을 위치서 일할 때 많아" icon'왕좌의 게임', 에미상 32개 부문 후보 新기록...산드라 오 女주연상 노미네이트 icon합참, 행담도 휴게소 인근 해상 '잠망경' 발견 신고 접수 "정밀 확인중" icon상반기 3大 쇼핑 키워드 “남성 명품 운동화-한국형 직구-알뜰 엄지족 쇼핑" icon아스트로 굿즈, 11번가 단독 판매...17일 1시 판매 오픈 icon'나랏말싸미', 한글 탄생부터 명연기까지...전세대 관람포인트&미공개 스틸 공개 icon김준기 성폭행 피해자 자녀, 靑국민청원 게재 "법정에 세워달라" icon윤가은 감독 '우리집', 가족 사수 프로젝트 '감동'...티저예고편 공개 icon제71주년 제헌절, '빨간날' 아닌 5대 국경일...법정공휴일 제외 이유는? icon‘검블유’ 13회 궁금증 셋...#이재욱 실검오른 이유 #임수정♥장기용 로맨스 빨간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