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사진=드롭탑 아이스탑 빙수 5종)

▶카페 드롭탑 '아이스탑' 빙수 5종

드롭탑은 지난 4월 선보인 '아이스탑' 빙수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트렌디한 뉴트로 콘셉트의 빙수 신메뉴를 개발,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트로 아이스탑'은 고소한 볶은 현미와 아몬드 등 다양한 곡물 토핑을 올려 복고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메뉴다. '멜론 치즈볼 아이스탑'은 여름 제철과일 멜론과 바닐라 젤라또, 치즈볼이 만나 산뜻한 멜론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더티 초코 아이스탑'은 달콤한 초코 크런치와 초코 젤라또를 올려 진한 맛이 특징이다. 오레오 쿠키도 가득 들어있어 초콜릿이 넘쳐 흐르는 듯한 풍성한 비주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인 '홍·팥 아이스탑'은 '단팥 아이스탑'으로 리뉴얼했으며, 달콤한 망고와 새콤한 요거트가 어우러진 '망고 아이스탑'도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닭껍질후라이)

▶세븐일레븐, 이색 안주 '닭껍질후라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닭껍질을 활용한 이색 안주 '닭껍질후라이'를 출시했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닭껍질을 활용한 메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닭껍질 인기와 함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특이한 먹거리와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세븐일레븐 '닭껍질후라이'는 바삭하게 튀겨낸 닭껍질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한 상품으로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맥주 안주로 제격이며 매콤한 칠리소스를 별도 구성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줬다.

(사진=CJ제일제당 백설 마라탕면 소스)

▶CJ제일제당, '백설 마라탕면소스'

CJ제일제당의 백설 마라탕면소스는 면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중국 정통 마라탕면 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편의형 소스 제품이다. 

마라는 매운맛을 내는 중국 쓰촨 지방 향신료로, 한자 뜻 그대로(저릴 麻, 매울 辣) '혀가 저릴 정도로 맵고 얼얼한 맛'을 낸다. 백설 마라탕면소스는 CJ제일제당 아시안푸드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 현지 조리법과 재료를 사용해 아시안 로컬맛집의 미식(美食)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진한 사골육수를 넣어 마라탕의 깊은 맛은 더욱 살리고, 마라향미유를 넣어 마라탕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은 한층 끌어올렸다.   

면 요리뿐 아니라 다른 요리나 제품들에 추가하면 마라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백설 마라탕면소스는 활용도도 높다.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에 마라탕면소스 한 스푼을 넣으면 마라쌀국수, 마라 칼국수, 마라 육개장, 마라부대찌개, 마라치킨마요덮밥 등 특별하고 이색적인 마라 요리로 재탄생한다. 백설 마라탕면소스는 3~4인분 용량(300g)이다.

(사진=동원에프앤비 개성 얇은피 만두 3종)

▶동원F&B '개성 얇은피 만두' 3종(고기, 새우, 김치)

'개성 얇은피 만두'는 진공 반죽 공법으로 만두피를 빚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만두피 두께가 20% 가량 얇으면서도 탄력이 있다. 만두소가 그대로 비칠 정도로 얇은 피 덕분에,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만두소 본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군만두나 물만두는 물론 만둣국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활용도가 높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피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33% 이상으로 고기 만두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각종 야채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다. '개성 얇은피 새우만두'는 국내 새우만두 1등 브랜드의 노하우로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썬 통살 새우를 듬뿍 담아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개성 얇은피 김치만두'는 저온 숙성한 국내산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정통 김치 만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