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방터 사장님의 ‘뼈 때리는’ 수업이 그려졌다.

1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6.7% 2부 6.9%(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전주보다 시청률이 상승한 모습을 나타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7.5%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 다섯 번째 이야기로 꾸며져 새롭게 시작하는 각 식당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에비돈 집은 신메뉴 가스돈으로 장사에 나섰지만, 많아진 손님 탓에 주문이 밀리고 음식 만드는 것조차 버거워했다. 사장님들은 신메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졌고, 이에 포방터 돈가스집 부부 사장님이 전격 등장했다.

포방터 돈가스 부부 사장님은 “어설프게 할 거면 안 하는 것이 맞다”며 직접 만든 돈가스를 시식하게 하기 위해 특별과외를 진행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7.5%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포방터 돈가스집 사장은 “내 몸이 고단해야 손님 입이 즐겁다, 내가 편하면 손님 입이 불쾌해진다”면서 진심 어린 조언을 덧붙였다.

이밖에 칼국수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했던 대전 칼국수 명인을 만나 체계화된 육수맛 잡기에 나섰다. 명인은 “사장님을 보니 2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났다”며 직접 원주로 찾아왔고, 칼국수집 사장님은 “고맙다. 멀리서 오셨는데 열심히 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후 칼국수집은 1시간 만에 메뉴가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타코&부리토집은 정통화와 한식화, 갈림길에서 정통화를 선택하기로 했다. 백종원은 새 메뉴 ‘치차론’을 시식하면서 “식감에 아쉬움이 있지만 맛과 양념은 최고”라고 칭찬했고, ‘깜짝 시식단’으로 찾아온 가수 박재범과 하온도 정통화 메뉴에 대한 호평을 남겼다. 특히, ‘멕시코 음식 마니아’라는 박재범은 “시애틀에서 친구가 가족들과 타코 집을 운영 중인데, 진짜 비슷하다”라며 놀라워했다.

한편, 24일(수)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원주 편 마지막 이야기와 함께 ‘여름특집’으로 꾸며진다. 백종원이 직접 불시에 역대 골목식당들을 찾아가는 ‘점검의 날’이 예고된 가운데, 홍탁집이 첫 등장해 현재의 근황과 문제점을 찾아낸다.

사진=S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