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가짜 송중기팩’을 제조, 유통한 일당이 불구속 입건됐다.

18일 특허청 산업재산 특별사법경찰은 위조된 마스크팩을 제조·유통한 A씨(53세)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정품가액 200억원 상당의 위조품 607만개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특허청 제공

특허청에 따르면 A씨 일당은 2017년 4월부터 최근까지 정품 시가 200억원 상당의 위조 마스크팩을 시중에 제조·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색조화장품 업체인 F사의 ‘7DAYS 마스크팩’을 2016년 4월부터 2017년 4월까지 OEM 방식으로 계약했던 업체 대표디. 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A씨는 마스크팩과 포장 용기 등을 제조해 시중에 유통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위조 마스크팩은 생산원가를 줄이기 위해 주름 개선과 미백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을 넣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유통판매책 B씨(35세)와 공모해 제품원료도 다른 유통판매책에게 제조‧납품한 것으로 조사됐다. C씨(45세), D씨(50세) 등도 A씨에게 총판권을 받아 위조 마스크팩을 제조, 유통한 것으로 확인됐다.

7DAYS 마스크팩은 월요일~일요일까지 7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고 바다제비집, 화산재, 철갑상어 등 7가지 성분이 요일별로 첨가된 제품이다. 한류스타 송중기를 모델로 홍보해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가 높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