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브로드웨이 뮤지컬→영화로!...'캣츠' '웨스트사이드스토리' 재탄생

올해 상반기가 라이브 액션의 향연이었다면 올해 말과 내년에는 뮤지컬 영화가 대세로 떠오르지 않을까 싶다. 브로드웨이는 물론 전세계를 사로잡은 뮤지컬이 영화로 탄생해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캣츠' 퍼스트룩 영상 캡처

북미에서 올해 12월 20일 개봉하는 뮤지컬 영화 ‘캣츠’는 T.S. 앨리엇의 우화를 기초로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에 의해 탄생된 세계적인 뮤지컬 원작을 바탕으로 했다. 또한 ‘캣츠는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꼽히며 전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이런 대형 뮤지컬이 스크린으로 옮겨진다. ’레미제라블‘ ’킹스 스피치‘ 등을 연출한 톰 후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워킹타이틀이 제작하는 ’캣츠‘에는 수많은 명배우들은 물론 세계 최고 뮤지션들이 총집합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현지시각) 유니버설 픽쳐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캣츠‘ 퍼스트룩 영상을 게재했다. 제니퍼 허드슨, 테일러 스위프트, 제이슨 데룰로 등 최고 뮤지션들은 물론 주디 덴치, 이드리스 엘바, 이안 맥켈런, 제임스 코든, 레벨 윌슨 등이 합류해 연기에 힘을 실었다.

사진=앰블린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내년 12월에는 1961년 개봉한 영화이자 브로드웨이 대표 뮤지컬인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재탄생된다. 이 영화에 주목할 점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을 맡았다는 것이다. 그동안 수많은 장르 영화를 만들며 할리우드 최고 감독으로 불렸던 그가 뮤지컬 영화에 도전하는 것이다.

오스카 작품상을 받은 원작을 이어받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1957년 뉴욕을 배경으로 라이벌 갱단인 제트와 샤크 사이의 갈등, 그 안에서 이뤄지는 토니와 마리아의 사랑을 그렸다. 토니 역에는 ’베이비 드라이버‘의 안셀 엘고트가 맡았으며 마리아 역에는 오디션으로 레이첼 지글러가 발탁됐다.

또한 원작 영화의 히로인이었던 리타 모레노가 이번 영화의 기획은 물론 직접 발렌티나 역까지 맡아 눈길을 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손에서 탄생하는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어떻게 관객들에게 보여질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더 로즈 김우성, 첫 솔로 트랙리스트+플랜 공개...'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행보' icon토니모리, 오늘부터 ‘바캉스 빅세일’...최대 70% 할인 icon'검블유' 이다희X이재욱, 분위기 압도하는 키스 1초전 투샷 '아찔' icon최순실, 구치소 목욕탕서 넘어져...이마 30바늘 봉합수술 icon건후X벤틀리, 옹알이 효과? ‘슈돌’ 52주 연속 시청률 1위 ‘제2의 전성기’ icon스마트렌탈, 'Air 힐링 필수템' 3종 최저가 기획전...시원·쾌적·청결↑ iconNHN여행박사, 추석 연휴 해외여행 기획전 오픈...구성상품多 icon여름철 잦은 배탈, 속 편하게 해줄 '식이섬유·유산균' 풍부 식음료 5PICK icon'비긴어게인3' D-1, 패밀리밴드 국내 버스킹 도전...박정현 시즌2 감동 재현 icon'뭉쳐야찬다', 안정환 팀 vs 허재 팀 족구대결...기싸움도 레전드급 icon네이버브이라이브, 7월 라인업, '에이틴'-'연플리' 잇는 웹드라마 대거출격 icon노출의 계절, 마시면서 관리하는 ‘슬림핏 음료’ 인기 icon[인터뷰] ‘이몽’ 남규리 “미키와 이별 과정 힘들어, 많은 사랑 받았어요” icon'저스티스' 최진혁-나나, 미제사건으로 얽힌 옛 연인...미묘한 분위기 icon지진희, '지정생존자' 박무진 혼연일체 화보 "내 선택이 옳은지 늘 고민" icon[1인가구 필수템] 연기 걱정없는 홈핑족 필수템 '신일 스모크리스 BBQ 그릴' icon최종구 금융위원장, 사의 표명 "인사권자 선택 폭 넓히려한다" icon'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번개파워' 지옥行 "3분만 쉬고 싶다" 녹다운 icon차은우-신세경, 비주얼 맛집? 한번은 가도 두 번은 무리 icon‘TV는 사랑을 싣고’ 김승현, 수빈母 러브스토리 공개 “1년간 짝사랑 했다” icon밴쯔, “다이어트 특효” 허위·과장 광고로 징역 6개월 구형 icon'퍼기의 아이들' 재현 가능?...솔샤르 유스들 '그린우드-고메스-가너-총' icon'버닝썬' 이문호 대표, 검찰 징역 2년 6개월 구형..."지난날 반성...선처 부탁" icon정우성→김의성까지 동참...'김복동', 크라우드펀딩 목표액 1000만원 달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