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호크니’ 최고 몸값 미술작가 고백 담긴 스타일리시 티저 공개

생존 미술작가 중 최고가 경매 기록을 세우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국 출신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 ‘호크니’(감독 랜달 라이트)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8월 8일 개봉하는 ‘호크니’는 동시대 가장 아이코닉한 아티스트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전부 담았다. 현존하는 가장 몸값 비싼 작가이자 이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어 화제다.

티저 예고편에서는 냇킹콜의 달콤한 리듬이 매력적인 ‘LOVE’와 낭만적인 도시의 밤 풍경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이어 “전 항상 더 많은 걸 보고 싶었어요”라고 고백하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내레이션과 함께 그의 유명 작품들이 등장한다. 특히 다양한 컬러의 타이틀 프레임 사이로 청춘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작품과 함께하는 호크니의 모습은 물론, 일상적인 모습까지 예고해 궁금증을 일으킨다.

한편 1964년 우연히 미국에 발을 디디면서 작품세계에 커다란 변화를 겪게 된 데이비드 호크니는 이후 ‘더 큰 첨벙(A Bigger Splash)’을 포함한 수영장 시리즈와 ’베벌리힐스 주부(Beverly hills House Wife)‘ 등 LA의 고급 주택과 수영장, 야자수,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소재로 한 감각적인 그림으로 성공 가도를 달렸다.

’호크니‘는 이런 그의 작품 세계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과거 사진과 영상, 인터뷰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대표작 탄생 비하인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한 ‘데이비드 호크니’ 전이 3개월 만에 누적 관객수 25만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개봉이 이뤄진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BS,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논란 "해당 PD 연출 배제, 다시보기 중단" (공식) icon호텔이 신진작가 갤러리로~비스타워커힐 서울, ‘비스트아트’전 개최 icon카페베네, '스플라스 리솜' 제휴 이벤트...워터파크 45% 할인혜택 icon정우성→김의성까지 동참...'김복동', 크라우드펀딩 목표액 1000만원 달성 icon닐스야드 레머디스, ‘썸머 페이스 위크’...최대 50% 할인 icon변신에 놀라고, 기능에 반하고! ‘신박 뷰티템’ 주목 icon'퍼기의 아이들' 재현 가능?...솔샤르 유스들 '그린우드-고메스-가너-총' icon차은우-신세경, 비주얼 맛집? 한번은 가도 두 번은 무리 icon'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번개파워' 지옥行 "3분만 쉬고 싶다" 녹다운 icon'프로듀스X101' 데뷔평가 D-1, 미리 점쳐본 데뷔조 '국프 PICK' 5 icon日 '쿄애니' 방화사건, 16명 사망...사상자 추가 가능성↑ icon'태양의 계절' 윤소이, 오창석 직접 상대 "두번 당하는 일 없을겁니다" icon'음란행위' 정병국, 은퇴 선언 "구단-KBL 명예 실추"...경찰 구속영장 신청 icon'태양의 계절' 하시은, 오창석 친엄마 찾기 나서 "자식 버리는 부모 없다" icon오창석, 윤소이에 분노 "어떻게 네가 날 죽인 양지家에 시집가!" (태양의계절) icon최종범, 재판서 '폭행-몰카혐의' 전면 부인...구하라 비공개 증인 출석 icon'어서와' 데린, 매운 족발 주문 실패 "웬 돼지 발?"...사장님 당황 icon'어서와' 캐나다 친구들, 불족발 주문 성공? "小자로 1인 1족발" icon'여름아 부탁해' 이영은, 이채영에 무릎 꿇고 부탁 "송민재 입양하게 도와줘"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차은우에 발각→사과 "저는 매화가 아닙니다" icon'신입사관 구해령' 조재윤, 차은우 정체에 당황 "아버지...뭐 하시는 분이에요?" icon'제보자들' 김유라, '먹물같은 사랑' 작곡가 갑질 주장 "노래 부르지 말라더라" icon'제보자들' 김유라, '먹물같은 사랑' 저작재산권 "확인 불가...다른 이름 돼 있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