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를 갓 시작한 초보맘에게 유아용품 선택이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민감하고 면역력 약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된 제품이므로 안전성은 물론 기능성과 소재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기 때문이다. 아이를 돌보느라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초보맘에게 잘 고른 유아용품은 단비와도 같다.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스러워할 만한 똑똑하고 실용적인 육아 아이템을 추천한다.

사진=삼광글라스 제공

초보맘에게 수유만큼 힘든 일은 이유식이다. 직접 만드는 것도 힘들지만 처음 접하는 음식에 거부감을 표시하는 아이에게 이유식 먹이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은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 캐릭터를 이유식기에 적용해 이유식 걱정을 덜었다.

핑크퐁 캐릭터가 제품 몸체에 인쇄돼 아이들의 이유식 시간을 보다 즐겁게 해준다. 여기에 눈금이 새겨져 있어 아기 월령에 맞게 이유식 양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내열강화 유리소재 템퍼맥스로 만들어져 열과 충격에 강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냉동실, 전자레인지 사용과 열탕소독이 가능해 이유식 보관 용기로 안성맞춤이다.

사진=써모스코리아 제공

적절한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용 보틀은 필수다. 써모스코리아의 ‘푸고 TKFB-350S’는 유아 전용 보틀로 탁월한 보냉력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했다. 넉넉한 사이즈라 외출용 아이템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대용량임에도 250g의 가벼운 무게로 아이들의 어린이집, 유치원 물병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만들어져 6시간 기준 12도 이하의 온도로 우수한 보냉력을 자랑한다. 장시간 외출 시에도 온도가 유지돼 내용물 변질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필립스코리아 제공

유아용 젖꼭지는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초보맘에게는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필립스코리아의 필립스 아벤트 ‘울트라에어’는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질감의 재질로 제작돼 아기들이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기의 입 주변에 밀착돼 종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날개 부분에 4개의 공기 순환 구멍을 적용,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해 연약한 아기 피부에 가해질 수 있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휴대하기 간편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열탕 소독 및 스팀 소독기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쁘띠엘린 제공

치발기는 하루종일 아이에게 눈을 뗄 수 없는 육아맘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아이의 입으로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쁘띠엘린의 ‘모윰 별 치발기’는 아이들의 신체 사이즈와 입 모양, 사용 습관 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돌기가 잇몸을 자극해 올바른 치아 발육을 돕는다. 손쉽게 손목에 고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닥에 떨어뜨릴 염려가 없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셀프 스탠딩 구조로 사용 후에는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으며 내열성이 우수한 100% 실리콘 소재로 열탕 소독과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젖병 소독기를 통한 소독이 가능하다.

사진=다이치 제공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주니어 카시트용 액세서리 3종을 출시했다. ‘스틱 필로우’는 아이가 잠이 들었을 때 목꺾임을 방지하기 위한 일자 형태의 가벼운 쿠션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부드럽게 밴딩할 수 있어 목베개는 물론 안전벨트 착용 시 배, 목눌림을 줄여주는 안전벨트 위치 조절기, 편안하게 끌어안고 잠잘 수 있는 베개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와 우수한 보온성을 자랑하며 공룡 패턴을 적용해 귀여움을 더했다.

주니어용 사이즈 ‘목베개(XL)’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목 뒷부분은 얇게, 머리 전체를 지탱하는 앞 쿠션은 푹신하게 만들어 아이가 목과 머리를 편하게 카시트에 기댈 수 있도록 제작됐다. 고정용 똑딱이 단추로 아이의 목을 안전하고 탄탄하게 지지해주며 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머리 흔들림과 목떨굼을 방지해준다. 휴대용 베개 겸용으로 차량이나 집에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다이치 제공

‘헤드 서포터’는 EPP폼이 두겹으로 사용돼 아이의 머리를 부드럽게 감싸주며 오랜 시간 사용에도 모양 변형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어느 방향에서나 안전하게 머리를 지지해주며 급정거 또는 강한 충격이 발생하더라도 머리가 헤드레스트로부터 분리되지 않도록 고정시켜 준다. 내장 버클로 머리 사이즈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신생아부터 주니어까지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00% 천연 코튼 소재를 사용해 민감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감성적인 북유럽 패턴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애플과 모던 리프 패턴 2종류 중 기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