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화이트워싱→블랙워싱?...'인어공주' '본드25' 흑인배우 논란

할리우드가 검은 물결이 일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된 ‘007’ 25번째 영화와 디즈니 라이브 액션 ‘인어공주’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영화 모두 흑인 배우들을 내세워 온오프라인에서 찬반 여론을 뜨겁게 달궜다.

사진=할리 베일리 인스타그램 캡처

먼저 디즈니 라이브 액션 ‘인어공주’는 현재 캐스팅 진행 중이다. 에릭 왕자 역으로 해리 스타일스가 물망에 올랐고 트리톤 왕 역으로 하비에르 바르뎀이 거론됐다. 이미 멜리사 맥카시가 마녀 우르술라 역을 확정지었다.

가장 논란이 된 건 인어공주 아리엘 역이었다. 디즈니는 아리엘 역에 할리 베일리를 선택했다. 할리 베일리는 ‘클로이 앤 할리’라는 알앤비 듀오 가수로로서 이번 영화 연출을 맡은 롭 마샬 감독이 직접 낙점했다.

원작에서는 아리엘이 붉은 머리에 백인이어서 이번 캐스팅은 큰 논란을 낳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원작과 비교했을 때 싱크로율이 낮다며 ‘화이트워싱’이 ‘블랙워싱’으로 변했다고 실망감을 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디즈니는 자신들의 선택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일부 팬들은 디즈니의 선택을 반기기도 했다. 현재 ‘인어공주’는 내년 초에 촬영에 돌입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사진=라샤나 린치 인스타그램 캡처

‘인어공주’에 이어 007 새로운 영화 ‘본드 25’(가제)도 비슷한 문제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번 영화에서는 다니엘 크레이그가 맡은 제임스 본드가 은퇴하고 새로운 요원이 그 자리를 물려받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그 요원은 바로 노미라는 캐릭터다. 노미 역을 맡은 배우는 ‘캡틴 마블’에서 브리 라슨과 함께 출연한 라샤나 린치다.

이전에 ‘007: 카지노 로얄’에 출연했던 ‘본드걸’ 에바 그린은 “제임스 본드는 남자여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흑인 여성이 ‘007’ 시리즈를 앞으로 이끌게 되면서 누리꾼 사이에선 파격적이라는 말이 쏟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007’ 시리즈는 숀 코너리, 조지 라젠비, 로저 무어, 티모시 달튼, 피어스 브로스넌, 다니엘 크레이그까지 모두 남자가 제임스 본드 역을 맡았다. 급작스럽게 주인공의 성별과 인종을 바꾸면서 관객들이 쉽게 이에 적응할지는 의문이다.

‘인어공주’부터 ‘007’ 시리즈까지 할리우드는 현재 다양성 문제에 휩싸였다. 기존의 방식을 엎고 새로운 길을 택한 두 영화가 성공할 수 있을지 기존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캠핑클럽’ 이진 “나 사실 아미야” 고백...방탄소년단 노래에 ‘돌발행동’ icon황교안, 이승만 추모식서 물세례 맞아 “네가 사람이냐” icon육아는 아이템빨... 초보맘 위한 실용 유아용품 눈길 icon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복숭아·체리 등 제철과일 활용 디저트 등 icon日대사관 차량 방화, 70대 男 사망..."반일감정있다" 지인 통화 icon'런닝맨' 조정석, ♥거미 촬영 후기에 머뭇 "차 안에 정적 흘렀다" icon'아는형님' 진종오, 모형 파리 사격 도전...밀당 실력 궁금증↑ icon[1인가구 필수템] 콤팩트 사이즈+고급 디자인 '키친미니스 무선주전자' icon셀베리어, 휴가철 여행 꿀템 100% 증정 이벤트 icon달 착륙 50주년!...'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이색 숙소 icon남성복 마에스트로, 시원한 품격 ‘시어서커 셋업’ 인기 icon임흥순 감독 '려행', 8월 8일 개봉...꽃자수 힐링 메인포스터 공개 icon'음란행위' 정병국, 오늘(19일) 영장실질검사→구속여부 결정 "죄송합니다" icon'휴가철, 호캉스 이색 패키지' 살롱문화 체험→전시회·무료차 대여까지 icon커피, 배달서비스로 마신다~할리스X배민라이더스, 전국매장 확대 icon뉴이스트 아론-NCT 해찬-CIX 배진영, ‘아이돌챔프’ IT모델 선호도 조사 선두 iconKBS “日 불매운동 관련 한국당 로고 노출, 즉각 시정조치” icon발렌시아 '완전 이적' 거부...이강인, 올여름 어디로 가나 icon'M.O.S.T 시즌1', 오늘(19일) 티켓오픈...드라마 OST 올라이브(ft. 거미-펀치) icon삼천리자전거X조보아, 팬텀 시리즈 3만대 판매 기념 '팬 사인회' 개최 icon태풍 '다나스' 영향...제주공항, 출발-도착 27편 결항 조치 icon日 '쿄애니' 방화사건, 용의자 "소설 훔쳐 불만있었다"...계획 범행 가능성↑ icon‘체르노빌’ 드디어 한국 상륙! 8월 왓챠플레이 SVOD 국내 서비스 [공식] icon모이몰른, 론칭 5주년 고객♥ 보답 프로모션 진행...사은품+포인트 제공 icon메종 글래드 제주, 휴식+재미 한꺼번에! '여름 액티비티 프로그램'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