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기록적인 무더위로 저녁 시간대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올여름 백화점·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에 이어 TV홈쇼핑까지 여름철 ‘올빼미 쇼핑족’을 잡기 위한 저녁 시간대 특화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은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열대야엔 선풍기 열대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밤 8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5개 생방송, 총 50개 생방송에 한정해 진행되는 일종의 ‘타임 마케팅’이다. 해당 시간대 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하루 10명, 총 100명에게 ‘다이슨 에어멀티플라이어 선풍기’(44만8000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측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밤 시간대(오후 8시~다음날 오전 2시) 현대H몰 앱 이용자 수는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이에 올해 열대야 프로모션에 맞춰 방송 편성도 평상시 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상반기 뷰티 부문 1등 브랜드로 선정된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시즌2’를 비롯해 정관장, 구찌·발렌시아가 등 해외 명품 특별전, 비디비치 '브이핏 쿠션', 여름철 물놀이 고객을 겨냥한 ‘원마운트 워터파크' 입장권, LG '로보킹 청소기' 등이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