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의사요한’ 이세영, 파브리병 확신한 지성 의지에 감동…병원 복귀

지성이 천재 의사의 탁월한 기지를 발휘, 희귀한 병명의 환자를 살려내면서 안방극장에 ‘극강 몰입감’을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극본 김지운/연출 조수원, 김영환/제작 KPJ) 2회분에서는 ‘닥터 10초’ 차요한(지성)이 117000분의 1, 0.00001 퍼센트 확률을 가진 파브리병을 진단, 환자의 목숨을 구하는 모습이 담겼다.

차요한은 공항으로 떠나려던 강시영(이세영)을 불러와 심각한 상태의 재소자 박정보(김도훈)와 같이 병원으로 가라고 했다. 신장 생검을 지시하는 이유를 강시영이 물어오자 차요한은 “말해도 안 믿을 걸요”라면서도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영점 영영영영 일 퍼센트의 적은 가능성 때문에 환자는 죽을 수도 있단 얘기에요”라며 파브리병이라고 예측했다.

하지만 강시영은 차요한을 신뢰했고, 당직 펠로우 이유준(황희)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신장 생검을 강해했다. 그러나 특징적 소견이 보이지 않았고, 이유준은 육이삼팔 때문에 시간 낭비했다며 차요한의 충격적인 수감 이유를 전했다. 강시영은 차요한의 재소자 신상 정보 파일을 보고 충격에 빠졌다.

차요한이 3년 전 담당환자를 살해한 마취과 의사였던 것. 이를 따져오는 강시영에게 차요한은 “고통을 치료해줄 수 없다면 고통을 끝내야죠. 의사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환자의 고통은 끝나지 않으니까”라는 소신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박정보의 가족력으로 파브리병이 확신하게 된 강시영과 이유준이 갈등하기 시작했다. 이유준이 강시영을 병실 밖으로 끌어내려던 순간, 만기출소한 차요한이 사복차림으로 나타났다. 차요한은 치료제를 주입하려고 들었고, 이유준은 무면허 의료 행위는 불법이라며 이를 막아섰다. 이때 강시영은 “강시영 선생은 의사 맞죠?”라는 차요한의 말에 주사기를 건네받아 수액에 치료제를 넣었다.

이후 박정보는 파브리병으로 확진됐고, 안도와 기쁨을 느낀 강시영은 차요한을 찾았다. 그러나 강시영은 차를 타고 멀어지는 차요한을 붙잡지 못했고, “저 돌아가도 될까요? 잘할 수 있을까요?”라며 다시 희망이 살아나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그런가하면 엔딩에서는 차요한과 강시영이 한세병원에서 다시 만나는 모습이 담겨 앞으로의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했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 3회는 오는 26일(금)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전참시’ 김동현VS매니저, “시장이 반찬이다” 오답도 자신있게? 긍정의 파이터 icon케이크부터 밀크티까지...편의점에 부는 ‘대만 흑당’ 열풍 icon’올빼미 쇼핑족’ 모여라...현대홈쇼핑, 밤시간대 한정 경품 프로모션 icon'아이나라' 쇼호스트 이서경, 딸 온유 입양 이유? "20대 때 갑상선암 걸렸다" icon'그것이 알고싶다' 귀신 헬리콥터 제보, 숨겨진 뜻은?...'장기매매' 관련 icon'전참시' 박진주, 뷰티 유튜버 변신 "치치예요!"...'로즈힙' 몰라 당황 icon'전참시' 김동현vs매니저, '시장이 반찬이다' 논란...유병재 "더닝크루거 효과" icon'그알' 황주연 닮은꼴 등장, 지명수배자 '안면인식' 기술 필요성↑ icon'그알' 황주연, 도피-밀항-성형수술 가능성↑...조희팔-신창원 사건 유사 icon'그것이 알고싶다' 전처 살해범 황주연, 지인 "집착남" vs 마을주민 "착한사람" icon'그것이 알고싶다' 황주연, 11년전 터미널 '묻지마 살인'...피해자 前아내 icon'왓쳐' 서강준, 돈다발 건넨 정순원 체포 "지금 뭐하시는 겁니까?" icon'왓쳐' 안길강, 후배 한석규에 "서강준 끌어들인 건 너다" icon'의사요한' 이세영, 지성 정체 알아채 충격 "차요한 맞죠? 안락사 시킨" icon'의사요한' 지성, 이세영에 '파브리' 치료제 부탁 "손 좀 빌립시다" icon'배틀트립' 송해나X진정선, 보라카이 '호핑투어' 만끽 "바다 정말 예쁘다" icon한여름의 안티에이징...‘콜라겐’ 함유 뷰티템 6 PICK icon양준혁, 김응용 감독 일화 공개 "10년간 말 한마디 안하셨다" (아는형님) icon'호텔델루나' 강미나, 여고생 몸-영혼 분리 "얘가 날 죽였어요"...여진구 혼란 icon백화점업계, 추석선물 예약판매 시동...최대 80% 할인 icon‘호텔델루나’ 이준기, 박일도 잡는 퇴마능력자? 아이유 의리 ‘특별출연’ icon‘황금정원’ 한지혜-오지은, 28년만에 운명적 재회?…최고시청률 8% icon‘왓쳐’ 서강준父 안길강, 뇌물장부 제보+김현주 충격엔딩…새 국면 시작 icon마마무 화사, 곱창여신→볼보 XC40까지…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icon‘놀면뭐하니?’ 김태호PD 종신노예 유재석?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 icon‘라이온 킹’ 오늘 200만 돌파예고...전세계 흥행수익 4억달러 icon‘아이나라’ 쇼호스트 이서경, “입양은 축복” 가슴 뭉클한 가족의 탄생 icon‘슈돌’ 윌벤져스, ‘토이스토리4’ 우디-버즈 변신! 생일맞이 영화관 나들이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본방사수 독려 “준우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icon‘레벨업’ 성훈VS한보름, 주변 사람 서늘하게 만드는 빅매치3 icon추신수, 일주일만에 휴스턴 상대로 솔로포…시즌 16호 홈런 icon고유정 사건 부실수사 논란, “현장보존-압수수색 미흡” 판단 icon‘당나귀 귀’ 원희룡, 근자감 폭발? 박보검 닮은꼴 주장 “항의전화 안 오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