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영화는 많은데 상영하는 곳은 적다? 블록버스터급 영화들이 개봉하는 여름에 독립영화, 다양성 영화들은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작다고 무시하면 큰 코 다칠 수 있다. 작품성은 물론 연기, 비주얼 등 뭐 하나 놓칠 수 없는 독립영화, 다양성 영화들을 소개한다. 

사진='굿바이 썸머' '밤의 문이 열린다' 포스터

7월 25일 개봉하는 ‘굿바이 썸머’는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서 호흡을 맞췄던 정제원, 김보라가 출연해 화제됐다. 이 영화는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아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는 소년 현재(정제원)와 ‘현재’보다 미래가 중요한 소녀 수민(김보라)의 이야기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한여름날 따뜻한 감성을 물론 과거 첫사랑의 추억을 되새기게 해줄 예정이다.

8월에 개봉하는 ‘밤의 문이 열린다’는 유령처럼 살던 혜정(한해인)이 어느날 진짜 유령이 돼 거꾸로 흐르는 유령의 시간 속에서 효연(전소니)을 만나게 되는 블루지 판타지 드라마다. 독립영화의 보석같은 배우 한해인과 상업영화, 독립영화를 오가며 다방면으로 매력을 발산하는 전소니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게 한다. 특히 이 작품은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보천 초이스 장편 부문 관객상을 받아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사진='누구나 아는 비밀' '지구 최후의 밤' '파리 에듀케이션' 포스터

한국 극영화에 이어 외화도 관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세일즈맨’으로 오스카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누구나 아는 비밀’이 8월 1일 개봉한다. 이 작품은 제71회 칸국제영화제 개막작이자 실제 연인인 페넬로페 크루즈, 하비에르 바르뎀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누구나 아는 비밀’은 행복한 동생의 결혼식 파티 중 라우라(페넬로페 크루즈)의 딸이 갑자기 사라지고 오랫동안 모두가 숨겨온 과거 가족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 관객들에게 배우들의 명연기는 물론 오스카 수상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할 것이다.

7월 25일 개봉하는 ‘지구 최후의 밤’은 지난해 칸국제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초청작으로 우연히 만난 여인의 흔적을 찾아 현실과 꿈, 과거와 현재의 경계를 오가는 남자의 이야기다. ‘색, 계’ ‘만추’로 사랑받은 탕웨이의 컴백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카일리 블루스’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중국의 천재 신예 비간 감독은 또 한 번 꿈과 현실을 오가는 독특한 연출 세계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파리 에듀케이션’(7월 25일 개봉)은 프랑스 영화학교(라 페미스)에서 공부했고 파리 8대학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던 장 폴 시베락 감독은 프랑스 영화 학도들의 이야기를 통해 생생한 청춘의 열정과 고민을 담아냈다. 절제된 카메라 워크, 흑백으로 촬영된 이미지는 마치 50~60년대 프랑스 누벨바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 영화는 지난해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작이다.

사진='헬로 케이티' '데드 돈 다이' 포스터

7월 개봉 예정인 ‘헬로 케이티’는 빛나는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의 자유로운 삶을 꿈꾸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케이티(올리비아 쿡)의 인생을 담은 웰메이드 드라마다. 무엇보다 올리비아 쿡과 크리스토퍼 애봇이 주연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올리비아 쿡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 원’, 크리스토퍼 애봇은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퍼스트맨’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번 영화에서도 두 배우의 케미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개막작이자 경쟁부문 초청작인 ‘데드 돈 다이’는 이상하리만큼 해가 길어지고 달이 낮게 뜬 어느 날 평화로운 마을 센터빌의 묘지에서 죽은 자들이 깨어나고 그들이 살아생전 집착했던 커피와 와인, 와이파이 등을 찾아 헤매며 마을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좀비물이다. 빌 머레이, 아담 드라이버, 틸다 스윈튼, 클로에 세비니를 비롯해 스티브 부세미, 대니 글로버, 이기 팝, 르자, 셀레나 고메즈 등 할리우드 명배우들이 한데 모여 미국 독립영화계 마스터 짐 자무쉬 감독의 첫 번째 코미디 작품에 힘을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