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혐의로 피소된 이상민을 향한 연예인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사진=연합뉴스

23일 방송인 이상민이 사기 혐의로 피소돼 이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사실무근이라며 고소인을 무고 및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상민은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면서 “오늘 저에 대한 고소 건으로 신문기사 등에 실린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먼저 저는 근거 없이 저를 고소한 자를 무고 및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하는 등 가능한 모든 법적 대응을 다할 계획임을 밝힙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를 고소한 광고주는 3년 전 횡령죄로 7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현재 수감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정황을 종합하여 고려해 볼 때 아마도 고소인 측은 금전적인 이유에서 무고한 저를 옭아매려는 의도를 가진 듯합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상민의 입장에 동료 연예인들이 응원하고 나섰다. 하하는 “무조건 믿습니다. 진실은 승리합니다”라며 이상민을 지지했다. 장성규 전 JTBC 아나운서도 “사필귀정을 믿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작곡가 돈스파이크도 “화이팅”이라며 이상민을 응원했다. 그룹 듀스 출신 가수 이현도는 “상민아 의연하자”라며 이상민을 격려했다.

한편 이상민을 고소한 A씨의 법률대리인 주장에 따르면 이상민은 2014년 ’금융기관으로부터 약 45억원 대출을 알선해주겠다‘는 명목으로 A씨에게 4억원을 받아갔지만 대출은 이뤄지지 않았고 이상민은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A씨 회사를 홍보해주겠다며 홍보비 명목으로 8억7000만원을 더 받았다. 이에 23일 A씨 법률대리인은 이상민을 사기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