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들어와 술 한 잔이 생각날 때. 야식을 시켜먹는 것은 지겹고, 복잡한 계량이 필요한 요리는 어렵다는 싱글 남자들을 위한 레시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최고의 술안주 가운데 하나인 중국풍 돼지고기 볶음에 도전했다.

 

 

 

소요시간: 15분

1인분 총 가격 (돼지고기 삼겹살 기준): 약 5000원

재료는 다음과 같다.

 

 

 

돼지고기 200g(1인분 기준. 추천하는 부위는 삼겹살이지만 어느 부위도 상관없다. 이번에는 가격이 저렴한 앞다리살로 만들었다.) , 양파1/2개, 다진 마늘 1큰술 , 대파 1/4개 , 양배추1/4개, 굴소스, 간장, 후추, 소금, 설탕, 식초, 전분(전분이 없다면 계란으로 대체해도 좋다.)

 

 

 

 

 

 

 

 

 

먼저 재료를 손질한다. 파는 얇게 썰어야 하지만 그 외의 재료들(양배추, 양파, 돼지고기)은 자신이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된다. 돼지고기는 후추와 소금을 조금 뿌려 재워두면 육질이 한결 부드러워진다.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삼겹살일 경우엔 기름을 많이 두를 필요는 없다) 파를 넣어 볶는다. 파가 약간 갈색으로 변하면 돼지고기를 넣는다.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마늘(마늘 대신 생강을 넣을 수도 있지만, 향이 강한 생강은 잘못 사용하면 요리를 망칠 수 있으니 자신있는 사람만 사용하자)과 간장, 설탕을 넣고 볶는다. 이 때 넣는 간장과 설탕은 밑간용이기 때문에 조금만 넣는 것이 좋다.

 

 

 

 

이후 양배추를 넣고 볶다가 물을 넣고 끓인다. 양배추가 어느 정도 부드러워지면 굴 소스를 넣고 국물을 살짝 떠먹고 간을 맞추는데 이 때 굴 소스의 비린 맛이 싫다면 간장으로, 상관없다면 굴 소스로 간을 맞춘다.

 

 

 

 

 

마지막으로 양파를 넣고 조금 더 익힌 후 식초 한 숟갈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전분 물을 넣고(전분이 없다면 계란을 풀면 된다.) 걸쭉해 질 때까지 끓이면 완성.

 

 

  

인턴 에디터 송문선 azurebeast@naver.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