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이 긴 공백기를 깨고 솔로로 돌아왔다. 

강다니엘은 25일 서울 광진구 '예스 24홀'에서 첫 솔로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멤버로 발탁, 1년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후 지난 1월 졸업했다. 이후 긴 공백기를 깨고 첫 솔로앨범 '컬러 온 미'를 발매한 것이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뭐해'와 수록곡 '아이 호프'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 후 "솔직히 많이 긴장했다. 저도 첫 무대라 흥분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컬러 온 미'는 강다니엘만의 색을 찾아가고자 하는 그의 고민과 앞으로 강다니엘 본연의 색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 그리고 긴 공백의 시간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겼다.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된 후 선 주문량만 무려 45만장을 돌파했다.

강다니엘은 "저도 감히 생각도 못했던 양이다. 팬들께 죄송하게 됐다. 공백기가 6개월 가까이 있었다. 저를 기다려주셨다고 많이 말씀을 해주시더라. 앨범을 사주신 숫자보다는 마음에 감동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그런 가수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워너원 활동을 마친 후 강다니엘은 소속사와 분쟁을 진행 중이다. 최근 법원으오부터 독자적인 활동이 가능하다는 판결을 받았다. 판결을 받은 후 독자적인 활동을 결심했다는 강다니엘은 "앨범 준비 기간이 많이 짧았다"고 아쉬워했다.

그는 "팬들을 위한 앨범이다. 정규 발매할 수 있었지만 한시라도 빨리 찾아뵙고 싶어서 발매한  스페셜 앨범이다. 음원은 많이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지만 관심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했다.

타이틀곡 '뭐해'에 대해서 강다니엘은 "'뭐해'는 제목 때문에도 많은 관심을 주시더라. 신스 사운드와 808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팝 힙합 느낌이 날 수 있찌만 통통 튀는 멜로디 라인으로 분위기를 밝게 했다. 대중들이 좋아할만 한 노래"라고 소개했다.

워너원 활동 당시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여심을 사로잡았다면 이번 '뭐해'는 트렌디한 음악에 그루브한 스타일의 안무가 포인트다. 강다니엘은 "제가 그룹 활동하면서 모자랐던 모습을 매번 생각해왔다. 부족한 부분들을 많이 생각하고 그 부분을 많이 보완하려고 노력했다"며 팬들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음을 밝혔다.

또한 인트로를 제외 앨범의 모든 수록곡에 작사로 참여한 강다니엘은 5번 트랙 '아이호프'를 꼽으며 "제가 바라는 것들, 희망하는 것들을 팬들에 말하는 것이다. 긴 공백기 동안에 기다리느라 많이 지치셨을테니 걱정하지 말라는 내용을 담았다. 팬들의 댓글에서 많은 공감을 얻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반면 솔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음악 방송에 대한 계획은 정해진 바 없다. 강다니엘은 "공백기가 길었던만큼 팬들에게 빨리 앨범을 들려주고 싶었다. 그래서 앨범 작업 준비 기간이 너무 짧았"며 "방송사와 협의 시간도 부족했다.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그러면서 "명확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했다.

이어 "공연의 경우는 회사 쪽으로 직접 권유가 온다. 팬미팅도 지금 홍콩과 싱가포르 라인업이 올라와 있다.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소속사와 분쟁 후 1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강다니엘은 "아직 준비할 것이 많다. 많은 전문가들이 도와주시고 있지만 다른 아티스트를 영입할 여유가 없어 보인다"고 상황을 전했다.

그는 "아티스트 강다니엘로서 꿈은 희망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며 "다시 많은 분들이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주실 지 예상하지 못했다.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이 부담이 되지만 그 부담을 설렘으로 바꿔서 좀 더 좋은 음악을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프듀' 당시 '열어줘'로 인연을 맺었던 바 있는 프로듀싱 레이블 디바인 채널의 CEO이자 대표 프로듀서 임광욱(Kei Lim)과 손을 잡았다. 강다니엘은 인트로를 제외한 4곡의 작사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도 과시했다. 첫 솔로앨범 '컬러 온 미'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라운드테이블 김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