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검블유’ 장기용 “덮모건 귀여운 연하남…키스신 기억에 남아” [일문일답]

배우 장기용이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연출 정지현, 권영일/이하 ‘검블유’)를 마치며 종영소감을 전했다.

장기용은 ‘검블유’를 통해 배타미(임수정)만 바라보는 직진 순정남 박모건으로 분했다. “미성년자는 아니야”, “귀여우면 가져야지”와 같은 명대사들을 탄생시키는가 하면 엉뚱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대형견’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그동안 ‘나의 아저씨’, ‘이리와 안아줘’, ‘킬잇’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해온 장기용. 이번에는 몸에 힘을 뺀 달달한 로맨스로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이에 매 작품 놀라운 연기 포텐을 보여주는 장기용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검블유’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촬영을 마친 소감은?

로맨스 도전이 쉽지는 않았다. 초반에는 조금 힘들기도 했는데 팬분들의 응원 덕분에 촬영장에 잘 녹아 들어 마지막까지 잘 마칠 수 있었다. 저를 끝까지 이끌어주신 감독님, 작가님, 임수정 선배님을 비롯한 모든 제작진과 배우분들께도 정말 감사하다.

 

Q. 모건이 실제 성격과 가장 비슷한 캐릭터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면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지

타미한테 장난치거나 놀릴 때 모습이 가장 비슷하다. 실제로 연기를 할 때도 편하게 했다. 애드리브는 아니었지만 작가님도 저를 보고 모건 캐릭터를 쓰셨다고 하셨을 만큼 싱크로율이 높았다. 표정이나 제스처, 말투나 분위기 등 많은 것들이 닮아 있었다. 그래서 더욱 공감하며 연기할 수 있었다.

 

Q. ‘대사 맛집’이라고 소문난 작품이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면이나 대사가 있었다면?

8화 엔딩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복도가 너무 짧다. 되게 길 줄 알았는데”라고 하면서 타미를 집 앞에 바래다주고 “당신한테 오늘이 우리의 처음이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대사가 가슴 아프면서도 와닿았다. 이후 엘리베이터에서 “가지 말까요?”라고 하며 애틋한 키스를 나누는 엔딩까지, 이 장면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집중해서 촬영했던 것 같다.

 

Q. 반대로 이건 좀 소화하기 쉽지 않았다 하는 대사가 있다면?

결혼 가치관에 대해 나누는 대사들이 어려웠다. 아무래도 결혼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해왔기 때문에 대사를 100프로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게다가 대사의 양이 지금껏 해온 작품 중에 가장 많았다. 한 번에 10줄 정도를 얘기해야 하는 장면들이 많아서 최대한 집중해서 해내려고 노력했다.

 

Q. ‘깐모건’, ‘덮모건’이라는 단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지. 둘 중 본인의 선택은?

개인적으로는 내린 머리(‘덮모건’)를 좋아한다. 그리고 그게 모건 캐릭터와도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뭔가 귀여운 연하남의 느낌이 들면서 아련한 감성도 있다. 그래서 이번 작품하면서 내린 머리를 많이 하게 됐다.

 

Q. 타미가 얘기한 ‘섹시한 셔츠’를 입는 것이 부담스럽지는 않았나

부담스럽지 않았고 오히려 단추를 더 풀고 싶었다. 이왕 하는 김에 타미를 아주 제대로 유혹해버리려고 (하하). 그 셔츠를 입고 잠깐이라도 그녀를 보고 가려는 모건이의 유혹 방식이 너무 귀엽다고 생각했다. 감독님도 그 모습을 부담스럽지 않고 예쁘게 잘 담아 주신 것 같다.

 

Q. 음악천재 박모건을 연기한 장기용의 실제 음악 실력은 어느 정도인가

노래는 부르는 것도 듣는 것도 좋아한다. 힙합, 발라드, 댄스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한다. 그리고 요즘 악기도 배워보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다. 기타나 피아노를 배우려고 생각 중인데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Q. ‘고백부부’, ‘나의아저씨’, ‘이리와 안아줘’ 그리고 영화 ‘나쁜녀석들’까지 쉬지않고 필모를 쌓아가고 있다. 다음은 어떤 작품이 될까

워낙 장르물을 좋아한다. 굉장히 강렬한 악역이나 느와르 연기에도 도전해보고 싶다. 장기용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모습들을 계속해서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통해 인사드리고 싶다.

 

Q. 이제 드라마가 끝났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팬미팅과 화보 촬영 등의 일정을 소화하면서 틈틈이 휴식 시간도 가지려고 한다. 오랜만에 가족들과도 짧지만 알찬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그리고 또 바로 9월에 영화 ‘나쁜녀석들:더 무비’가 개봉한다. 고유성이라는 아주 독한 캐릭터로 여러분을 찾아 뵐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옹성우X김향기X신승호 ‘열여덟의 순간’, 청량美 비하인드 공개...케미맛집 ‘천봉고’ icon‘나혼산’ 헨리, 캐서린 프레스콧 양평투어…‘헨국어’ 전수 icon장기용, 심쿵 연하남에서 독종신입으로...‘나쁜녀석들: 더무비’로 스크린 점령 icon“일본 경제보복에 분노” 소재원 작가, 전자책 ‘그날’ 무료배포 icon성동일X배성우X장영남 영화 '변신', 가족괴담 영상 공개→폭발적 반응 icon류준열, 촬영감독들 '최애'배우 선정...황금촬영상 인기상 icon‘연애의 맛’ 이채은, 오창석 집에서 티아라 지연 선물 발견...첫 사랑싸움? iconITZY, LA 올 로케이션 'ICY' MV 1·2차 티저 공개...칼군무 매력 발산 icon무선이어폰 인기...11번가, 비츠 ‘파워비츠 프로’ 사전 예약판매 icon‘전참시’ 박진주, 돌아온 우비소녀? 노래방 꿀팁 대방출 icon주52시간·워라밸 바람, 한국 직장인 연차 사용 트렌드 “짧게 여러 번-여행 2번” icon‘저스티스’ 나나, 의문의 교통사고? ‘두 얼굴’ 박성훈 등판…긴장↑ icon알바콜, 탐앤탐스 입점기념 ‘4행시 짓기’ 이벤트...커피·기프티콘 증정 icon윤지오, '승무원 복장' 선정적인 방송?…통신매체이용음란 혐의 피소 icon‘사자’ 박서준X안성기, ‘부산왔DAY!’ 27일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 진행 icon8월 컴백 세븐틴, 모션포스터 공개...콘셉트 궁금증 증폭 icon편의점 젤리, 초콜릿-캔디 투톱 인기 넘어서...디저트 1위 등극 icon마트노조, 'NO일본' 日제품 안내 거부..."잘못된 역사 되풀이 안 돼" icon'나랏말싸미', 감동 명장면3 소개...세종대왕의 묵직한 진심 icon'세빌리아의 이발사' 이민정, 영업은 기본? 고추장찌개 ‘금손’ 요리술사 icon청하X장기용, 무더위 물리치는 섹시 '스프라이트 샤워'...페스티벌 달궜다 icon‘뽕 따러 가세’ 송가인, 효도 몰카로 안방에 눈물…종편 동시간대 1위 icon'철파엠' 김영철 출연 '공포특공대' 소개, "키워드 검색 결과 0건" icon'강식당3' 오늘(26일) 마지막 영업...제작진 "역대 최악의 사건 발생" icon‘그것이 알고싶다’ 고유정, 체포 영상 단독입수 “제가 다 안했는데” 발언 icon트와이스, 첫 미주투어 4만 1000여팬 동원 "내년에 돌아올 것" icon‘의사요한’ 지성, 한세병원 ‘닥터 10초’ 복귀…“교수로 컴백” icon박정현, 8월 단독콘서트...존박→ '비긴3' 패밀리 밴드 게스트 라인업 icon서울, 올해 첫 호우경보…인천 등 경기도 곳곳에 호우주의보 icon강다니엘 '뭐해', 2개 음원차트 1위 석권...'갓다니엘' 본격 행보 icon‘궁금한이야기Y’ 오산 백골 변사체, 알몸으로 묻힌 소년의 이름은 icon하성운∙AB6IX∙ITZY 등, '2019 케이월드 페스타' 셀럽티비 라이브쇼 출격 icon[인터뷰] ‘검블유’ 지승현, 13년의 무명이 발효시킨 진한 향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