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업계 세 여자의 일과 사랑, 세련된 영상미와 감각적인 음악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던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가 종영한 가운데 아쉬움을 달래줄 최종 OST 합본음원이 오늘(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됐다.

드라마 주요 장면에 흐르며 감동과 여운을 안겨준 가창곡 전곡과 스코어(연주곡)가 망라됐다.박모건(장기용)과 배타미(임수정)의 테마곡이자 두 사람이 등장하는 주요 장면마다 흘러 감흥을 증폭시킨 휘몰아치는 전개의 서정적이면서 웅장한 피아노 연주곡 ‘천년의 사랑’이 담겼다.

또한 경쾌하고 파워풀한 출근송으로 화제를 모은 마마무의 ‘WOW’, 장범준의 감성 짙은 목소리로 전하는 위로와 따스함이 돋보인 발라드 ‘손 닿으면’, 15회 엔딩 박모건과 배타미의 이별 장면에 흘러 가슴을 먹먹하게 한 김나영의 발라드 ‘조금 더 외로워지겠지’, 오존의 ‘우리 사이 은하수를 만들어’, 샘킴의 ‘향기’, 차현(이다희)가 막장극 무명배우 설지환(이재욱)을 생각할 때 이후 연인관계로 발전했을 때 흐른 이다희의 ‘TV에서 보는 그대 모습은’이 귓전을 붙든다.

박모건의 게임음악 테마곡인 ‘천년의 사랑’을 샘플링한 곡이자 브로맨스 이찬동이 가창한 발라드 ‘Tonight’은 이별 후 3개월 만에 재회한 모건과 타미가 서로의 변치 않은 사랑을 재확인하는 순간 흐르며 감동을 증폭했다.

특히 <다신 놓치지 않아/또 그럴 일은 없어/ 너를 내 품에 안고 놓지 않을 거니까 걱정하지마/너의 낮과 밤을 함께 할게/하루의 시작과 끝을 지킬게 약속할게/Be with you Tonight/너에게 말할거야 내 마지막이 돼달라고/ Tonight is the night>라는 가사가 모건의 마음을 대변하며 여성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인 오프라인 음반도 26일 만나볼 수 있다. 총 25트랙이 수록되는데 온라인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일레인의 ‘Search’ 오리지널 버전과 장범준의 ‘손 닿으면’ 어쿠스틱 버전도 담긴다. 또한 송가경(전혜진)이 늦은 밤 홀로 버스정거장에 앉아 있던 장면에 흘러나와 화제를 모은 Easy FM의 ‘차라리’도 수록된다.

드라마 명장면과 함께 주연배우 사인이 담긴 포토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포토북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낸 명대사를 포함해 총 64쪽 분량으로 알차게 채워져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tvN '검블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