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크니의 과거와 현재가 모두 공개된다. 

사진='호크니' 예고편 캡처

동시대 가장 아이코닉한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 ‘호크니’가 8월 8일 개봉을 앞두고 메인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예고편은 남다른 패션 센스를 선보이며 어딘가로 들어가는 그의 모습을 시작으로 “당신은 왜 인기가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잘 모르겠네요”라고 답하는 인터뷰 영상이 이어져 시선을 끈다.

일찍이 금발의 패션피플로 주목 받았던 그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며 등장하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 영상은 영화가 담은 그에 대한 방대한 자료를 짐작케 한다. 여기에 그의 대표작 ‘더 큰 첨벙’과 함께 “단순화해서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라는 그의 인터뷰가 등장해 영화가 전하는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들의 비하인드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특히 화려한 색채와 거대한 사이즈에 압도되는 작품 ‘미(美) 그랜드 캐년의 풍경’을 그리는 모습이 담겨 그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영화 ‘호크니’에 대한 관람 욕구를 증폭시킨다. 한편 일상에서 관찰한 이미지를 다채로운 색 조합과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회화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데이비드 호크니를 다룬 영화 ‘호크니’는 “그림은 우리로 하여금 세상을 볼 수 있게 만든다”라는 그의 예술 철학을 담았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물론 다양한 주변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작품 세계가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이 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크니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다큐멘터리 ‘호크니’는 8월 8일에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