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IT
LG전자, V30·V30S ThinQ 기종 업그레이드...화면녹화·유튜브 라이브 기능 등

LG전자가 LG V30에 신기능을 대거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정책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9일 재작년 하반기에 출시한 LG V30와 LG V30S ThinQ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밸류업’ 패키지를 배포한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높이는 16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이와는 별도로 구글의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파이’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한다.

밸류업 패키지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에 적용된 최신 기능들을 담았다. OS업그레이드와 같이 제조사가 통상 진행하는 단순 사후지원 범위를 뛰어넘는 것이라 의미가 있다. LG전자가 고객들에게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정책의 일환이다.

대표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특히 강조하고 싶은 구간만 느린 화면으로 찍어주는 ‘구간 슬로모션(Part Slo-mo)’이 LG V30에서도 가능해진다. 어린아이나 애완동물의 모습, 운동경기 장면 등을 동영상으로 촬영할 때 하이라이트 구간만 골라 천천히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LG V40 ThinQ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이다.

또 LG전자는 1인방송, 브이로그(Vlog: Video+Blog) 등의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감안, ‘화면녹화’ 기능을 LG V30에 추가한다.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 그대로를 상대방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스마트폰 한 대로 서로 다른 두 개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앱’이나 웹사이트를 캡처한 사진을 보면서 즉시 해당 웹페이지로 접속해주는 ‘웹사이트로 이동’도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화면 테두리를 깜박이며 문자나 앱 알림을 주는 ‘간편 알림’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실시간 동영상 공유서비스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YouTube Live)’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기능들도 대거 추가한다.

LG전자는 한국을 시작으로 해외에도 LG V30 소프트웨어 밸류업 패키지를 순차 배포한다. 또 LG Q시리즈, LG X시리즈 등 중저가 제품군에도 연내 해당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신뢰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4월 운영을 시작한 SW업그레이드센터가 OS업그레이드, 보안패치, SW 밸류업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A/S로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정식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에 이르는 안정적인 사후지원에 힘쓰고 있다.

사진=LG전자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배틀트립’ 이재황X서도영, 미지의 카자흐스탄 개척...‘인생 양고기’ 영접 icon헤이즈, 태연 이어 '호텔델루나' OST 합류...OST 신드롬 이어갈까 icon‘최고의한방’ 김수미, 부도직전 콧노래 부르던 남편...이상민 "수모에도 내편 있으면 행복" icon‘슈돌’ 윌리엄, 동갑내기 닮은꼴 친구 만남...웃음폭발 나들이 icon"대세는 1인용 샐러드"...CU, '오세득의 프레시 타임' 시리즈 론칭 icon'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예지원X조동혁, 최병모에 불륜 들켜...형벌의 시작되나 icon컴백 D-1 있지(ITZY), 오늘(28일) 밤 신곡 'ICY' 뮤비 선공개·눕방 라이브 icon방탄소년단 'BTS 패션돌', 오늘(18일)부터 국내 정식판매 시작 icon‘전참시’ 박진주-매니저, 무한회의 열정콤비 고백 “너를 만난건 행운” icon‘호텔델루나’ 이지은♥여진구, 심쿵 호로맨스일까 잔인한 운명의 시작일까 icon김규종, 일본 불매운동 기시에 '日여행·유카타'라니...잘못짚은 사과 포인트 icon‘조선생존기’ 서지석, 강렬한 첫등장...한정록 변신 열연 ‘호평 폭발’ icon롯데마트 ‘완벽한 장마준비’ 기획전...우산·우의·장화 총 1만4천원 icon'연플리4' 김새론, 배현성과 핑크빛 무드...박시안과 우정 케미까지 icon‘의사요한’ 지성, 3년 전 두려움 이세영에 고백…환자고통에 대한 성찰 ‘뭉클’ icon마마무 화사·아이유, 7월 女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2위 icon‘황금정원’ 한지혜, 오지은 향한 돌직구 엔딩 ‘최고 8.1%’...나홀로 상승세 icon'놀면 뭐하니' 첫방부터 동시간대 1위, 유희열 카메라 욕심 '최고의 1분'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강전 이유는 절친 송건희? "숨겨진 과거 공개" icon'캠핑클럽' 핑클, 경주서 추억의 롤러장 가다...이효리의 특별 수제자는? icon'8월5일 컴백' 세븐틴, 도겸→버논까지 개인 오피셜 포토 공개 '섹시+성숙美' icon일본 미에현 지진, 규모는 6.5...도쿄도 흔들림 감지됐으나 '국내영향無' icon션, 악동뮤지션·팀과 '꽃서트' 개최..."아이들에 햇빛과 비 되주길" icon‘미우새’ 전설의 짠돌이 김종국父 공개...짠국부자 생애 첫 해외여행기 icon‘런닝맨’ 송지효, 김종국 도발에 “남자 잘안다” 깜짝 고백 icon‘WATCHER(왓쳐)’ 한석규에 총겨눈 안길강...진실 둘러싼 대치 ‘긴장감 최고조’ icon여름 휴가철, 즐거움 배가되는 IT제품 6選 icon매일 홈캉스처럼! 홈루덴스족 위한 가전제품 인기 iconJBL, ‘워커힐 비키니 풀파티’ 초대권 증정 이벤트 icon태양을 피하고 싶은 러너들...여름철 나이트러닝 추천 IT기기 icon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30’ 사전예약 판매...탄수화물 최대 39%↓ icon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신제품 체험 프로모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