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 무더위를 피해 도심 속 대형 백화점에서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기는 ‘백캉스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가족단위 고객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전을 펼친다. 점포별로 문화홀에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마련해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먼저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7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어린이 방학 체험전 '헬로 마이 오션'을 진행한다. 약 991㎡(300평) 규모의 문화홀에서 진행되는 '헬로 마이 오션'은 바다를 테마로 한 미디어 아트·에어바운스·슈팅 게임 등 체험형 놀이 시설로 구성됐다.

행사장에는 어린이가 직접 채색한 물고기를 대형 화면에 살아움직이는 형태로 보여주는 '인터랙티브 체험', 디지털 펭귄 캐릭터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주고 받는 '펭귄 콘서트', 바닷 가재 등 바다 생물의 특징을 몸에 덧입혀 AR(증강현실)로 표현해보는 '비 어 피쉬', 게로 변신해 다른 친구와 물 속을 달리는 '경주 게임', 고무공을 멀티 비전에 던져 스토리에 따라 아기 물고리를 구하는 '인터랙티브 슈팅 게임' 등 6개 테마의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별도의 입장료는 없다.

천호점과 충청점은 인기 만화 '신비아파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테마로 한 ‘신비아파트 고스트 미로 대모험’을 각각(천호점 8월4일까지 13층 문화홀/충청점 8월11일까지 7층 문화홀) 진행한다. 미로 속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존·슬라임 만들기 체험·완구 놀이존 등을 운영한다. 디큐브시티점은 다음달 11일까지 지하 1층 햇빛 광장에서 '쿨 플레이파크'를 열고, 애니멀 범퍼보트, 피싱 아일랜드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동점은 다음달 4일까지 7층 토파즈홀에서 '뉴트로 롤링팝' 체험전을 진행한다. 행사장은 가족 단위 고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뉴트로 콘셉트의 '롤러장'을 비롯해 오락기가 설치된 '아케이드 게임존', 전동 킥보드·전동 자전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 존' 등으로 꾸며졌다.

판교점은 다음달 8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로봇&플레이'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로봇의 구조를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관'을 비롯해 최신 VR게임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익사이팅 체험관' '아케이드 게임관' 등으로 꾸며졌다.

아울러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는 9월 22일까지 그림책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 상' 2회 수상 작가의 전시인 '데이비드 위즈너전'을 연다. 칼데콧 수상작인 '이상한 화요일'(1992년), '아기돼지 세 마리'(2002년), '시간 상자'(2007년) 등 대표작을 포함해 원화 총 75점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