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호텔델루나' 이지은, '♥여진구' 나뭇잎 두개된 마음...자체 최고 9.7%

‘호텔 델루나’가 이지은, 여진구의 로맨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사진=tvN '호텔 델루나' 제공

28일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8.7%, 최고 9.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7.4%, 최고 8.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장만월(이지은)은 자신이 떠나야 할 존재라는 걸 느꼈다. “날 보낼 땐 쓸쓸해 하지마”라는 말에 무의식적으로 그녀를 잡았던 구찬성(여진구)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다른 때보다 유난히 씁쓸해 보였다. 그러다 우연히 특별출연한 김준현을 보게 된 찬성은 자연스럽게 만월을 떠올렸고 팬도 아니면서 그를 쫓아갔다. 같은 시각 만월의 기분 역시 가라앉아 있었다. ‘먹고 죽은 녀석들’에서 김준현이 주꾸미를 맛있게 먹는데도 “오늘은 별로 안 먹고 싶네”라며 TV를 끈 것이다.

사진=tvN '호텔 델루나' 제공

만월은 방으로 가다 탁자 위 잃어버렸던 귀걸이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걸 발견했다. 객실장이 짝을 찾아둔 게 아니라면 찬성이었다. “귀걸이 찾아주면 나뭇잎 두 개 됩니까”라던 찬성을 떠올린 만월은 곧장 마음을 바꿨다. 귀걸이를 단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주꾸미가 먹고 싶어진 것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나뭇잎 두 개 된 만월의 마음이었다. 통화가 안 되는 찬성 대신 산체스(조현철)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똥색 새 차 끌고 데리러 간다고 딱 기다리고 있으라고 해”라는 그녀의 목소리엔 설렘이 가득했다.

그런데 “오늘 여자친구가 찾아왔었거든”이라는 산체스의 청천벽력 같은 말에 만월은 굳어버렸다. “구찬성이 여자친구가 있어? 누군데, 예뻐?”라고 묻다가 애써 “됐어, 말하지 마. 난 관심 없어”라며 돌아서다가 또 “정말로 예쁘면, 산체스 너는 죽는다”라며 한층 강해진 질투을 드러냈다. 그런 그녀의 마음을 찬성도 아는 건지 전보다 다정해진 것도 모자라 “호텔리어는 손님이랑 사적인 감정을 나누면 안 되거든요”라며 만월이 자신에게 손님뿐인 건 아니라고 못을 박았다.

결국 만월은 찬성과 주꾸미 먹으로 바다에 가기로 했다. “바다는 호텔에도 있잖아요”라는 지현중(표지훈)에겐 “그 바다하고 그 바다하고 같애!”라고 소리쳤지만 들뜬 마음을 숨기지는 못했다. 그런데 또다시 찬성이 여자친구와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그 바다가 그 바다지, 뭐 하러 가”라며 만월은 야외 수영장으로 발길을 돌렸다. 오래전 청명(이도현)과 함께했던 순간을 떠올린 만월은 누군가와 함께이길 기대하고 기다리는 마음을 다시 알게 되는 건 괴롭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진=tvN '호텔 델루나' 제공

찬성은 만월의 변덕에 바다가 아닌 델루나로 왔다. 미라(박유나)를 만나긴 했지만 우연히 다시 보게 된 김준현을 쫓아가 이번엔 잊지 않고 사인을 받고 셀카까지 함께 찍었다. 그리고 “내가 막 뛰어가서 길바닥에서 창피한데도 부탁해서 받은 거예요. 좋아할 거 같아서”라며 김준현의 사인을 들어 보였다. 자신의 마음을 다 보인 그와 달리 희미하게 웃던 만월은 “나는 좀 슬퍼졌어. 아까 보던 바다보다 지금 보는 바다가 더 예뻐져서”라고 했다. 찬성으로 인해 모든 것이 달려졌다는 것을 알게 된 그녀의 답이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지배인 4순위가 된 유나(강미나)가 인턴으로 들어오게 된 것과 동시에 델루나를 탈출한 13호실 귀신 손님이 악귀가 돼 사람을 해쳤다. 몰래카메라 파일로 위장된 영상을 클릭한 남자들은 눈이 빨개진 채 쓰러져 있었다. 그러다 사신(강홍석)한테 잡히면 환생도 못하고 그대로 소멸될 터였다. 어떤 원한이 13호실 손님을 악귀로 만들었는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tvN ‘호텔 델루나’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인피니트 성종, 깜짝 입대 발표 “멋진 청년으로 돌아올게요”[자필편지 전문] icon'광대들', 풍문조작단 미담 만들기 프로젝트...2차예고편 공개 icon‘집사부일체’ 정정용, U-20 월드컵 준우승 이끈 소통법 “S.S.C”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차은우, 수목극 시청률 1위 기념 비하인드컷 공개 icon'타짜: 원아이드잭' 9월 11일 개봉, 기대포인트 #추석 #연기 #포커플레이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쏟아지는 빗속 김향기에 '손우산'...심쿵 유발 icon‘WATCHER(왓쳐)’ 안길강, 의문의 죽음...서강준, 15년전 기억 속 진범 한석규? icon박해수X서예지 '양자물리학', 9월 개봉 확정...범죄오락극 론칭포스터 공개 icon배진영 그룹 'CIX', 음방부터 예능까지...화려한 데뷔 첫 주 icon미샤 '더쎈특가', 29일부터 3일간...구매금액-할인율 함께 UP icon'사장님귀' 정희재, 현주엽 '지옥훈련'에 폭풍 눈물...동시간대 1위 icon'미우새' 김종국, 짠국부자 여행 ‘최고의 1분’...하희라 "아들, 최수종처럼 사랑꾼" icon박서준X안성기X우도환 '사자', 7월 개봉작 BIG4 예매율 1위...흥행 초읽기? icon'슈돌' 건후→키아누 리브스, 시안x재희→이강인...아이들 인생 '스포' icon트루디, '복면가왕' 출연 인증샷 공개..."노래는 처음이라 떨렸다" icon'변신', 15세 이상 관람가 확정...10대 만족 포인트는? icon'벌새', 1994년 관객 소환 시사이벤트...'벌새통신' 포스터 공개 icon조정석X임윤아 '엑시트', 사전예매량 고공상승...흥행 복병될까 icon‘나쁜 녀석들:더 무비’ 마동석, 내일 ‘배우What수다’ 출격...무한매력 발산 icon김동한, 태국 팬미팅서 첩보요원 분해 미션 수행...팬들 열광 icon'나랏말싸미' 조철현 감독, 역사왜곡 논란에 "세종대왕 폄훼 아냐...부족함 제 몫" (공식) icon'우키시마호', 폭파 침몰사건 진실규명 다큐...日불매운동 화제로 관심↑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