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 소유의 건물 내 업소에 대한 의혹을 경찰이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민갑룡 경찰청장이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빅뱅 대성 건물 관련 첩보를 수집했고 여러 의혹이 제기돼 검토해봐야겠다"라며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객관적인 의혹 제기인지 확인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근 대성이 2017년 매입한 서울 강남구 소재 지상 8층, 지하 1층 건물의 5개 층에서 유흥주점이 운영됐으며, 이곳에서 성매매가 일어난 정황에 대해 보도된 바 있다.

성매매 의혹은 사실관계가 확인된 바 없지만, 실제 대성 소유 건물에 입주한 업소 4곳이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적발돼 지난 5월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중 한 곳은 일반 음식점으로 등록해놓고 여성 도우미를 고용해 영업하다 영업 정지 처분을 받기도 했다.

현재 군 복무 중인 대성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입장을 내고 “본 건물 매입 당시 현재의 세입자들이 이미 입주한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고 있었기에 해당 업체들의 불법 영업의 형태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불법 행위가 확인된 업소에 대해서는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건물주로서의 책임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민갑룡 청장은 버닝썬과 유착 논란이 벌어진 강남경찰서를 특별 인사 관리구역으로 지정해 단행한 인사조치를 두고 "현장에서는 충격적으로 보고 있지만 특단의 조치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은 경찰뿐 아니라 국민들도 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