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직사회를 비롯한 기업에서도 반바지 출근을 허용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며 여름철 남성 패션 아이템으로 반바지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반바지는 상의와 슈즈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직장인 데일리룩부터 아웃도어용 스포티룩까지 활용 폭이 넓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반바지 스타일링의 핵심은 민망함과 단정함 사이를 결정짓는 기장과 핏이다. 출근 겸용 데일리룩으로 입는다면 무릎 위 1-2인치 정도 기장에 바짓단에 손가락 한두 개를 넣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가 적절하다. 이처럼 남성들의 반바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에서는 다양한 기장과 디자인의 제품은 물론 스타일별 코디법을 쏟아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는 깔끔한 블랙팬츠부터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반바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머큐리H팬츠’는 카뮤플라쥬 패턴을 적용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5부 팬츠로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웃도어 활동을 겸한다면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부스터H팬츠’가 적합하며 에어메쉬 소재의 ‘위드H팬츠’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룩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활용도가 높다.

사진=마모트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클리프 팬츠’는 우븐 스트레치 원사에 냉감효과 및 항균·항취효과 뛰어난 ‘스톤콜드’ 기법을 적용해 땀과 열 발생 시 수분을 빠르게 방출해 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허리 밴딩과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이 우수하며 허리벨트 삽입이 가능해 아웃도어와 데일리룩은 물론, 쿨비즈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 차콜, 베이지, 네이비와 다크 카키 4가지다.

사진=뉴발란스 제공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컬러 쇼트팬츠 시리즈 ‘엔트리퍼 팬츠’를 출시했다. 강렬한 컬러 포인트를 가미한 것이 특징으로 짧은 기장과 레트로 무드의 시원스러운 색감이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여행 및 스포츠 활동은 물론 데일리룩으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발수코팅 원단 사용으로 물놀이 및 워터 스포츠 활동에 유용하다. 4부와 3.5부, 2가지 기장으로 출시됐다. 4부는 블랙, 퍼플, 민트, 레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3.5부는 블랙, 레드, 옐로 총 3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필드 위 남성들의 옷차림도 활동성과 시원함에 초점을 맞춰 다양해지는 추세다. PGA 투어가 90년 만에 반바지 라운드를 허용한데 이어 최근 스카이72가 국내 최초로 반바지와 라운드 티셔츠 착용을 허용하면서 폭염 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복장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와이드앵글 제공

북유럽 감성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국내 아마추어 골퍼 1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여름 라운드로 반바지를 주로 입는다는 답변은 12.9%였으나 앞으로 반바지를 입고 싶다고 답한 사람은 33.9%로 증가했다. 더위가 너무 심하기 때문(46.7%)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이어 긴 바지보다 움직이기 편하고 시원하기 때문(33.3%), 젊고 세련된 스타일로 코디하기 좋기 때문(20.0%) 순으로 답했다.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은 여름 라운딩 시 반바지를 즐겨 입는 남성 골퍼들이 증가함에 따라 시원한 착용감과 복원력이 뛰어난 써커 소재의 ‘스트라이프 팬츠’를 선보이며 남성 골퍼들의 라운딩룩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는 직장인을 위한 ‘핫썸머 슈트’를 선보이며 여름용 셋업재킷과 무릎 기장의 반바지를 매치한 코디를 제안하기도 했다.

사진=팬츠 애드호크/안경 마노모스, 토니세임/팔찌 골든듀/스니커즈 락포트/샌들 핏플랍

패션브랜드 애드호크는 패턴이 들어간 반바지가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위해 깔끔한 네이비 컬러의 반바지 스타일링법을 제안했다. 반바지에 통기성 뛰어나고 유연한 여름철 대표 소재 린넨 셔츠를 매치한다면 시원함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실버 컬러의 팔찌를 더해 시원한 느낌을 주고 원형 프레임의 안경을 더하면 지적인 분위기가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스니커즈 또는 블랙 컬러의 샌들을 매치해 올여름 센스 있는 반바지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