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여중생 실종이 장기화 되며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상당경찰서·충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육군 37사단 장병, 경찰, 소방 구조대 200여명이 조은누리양(14세)을 찾기 위해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조은누리양은 지난 23일 청주에서 가족과 함께 등산을 나섰다 실종됐다.

소방청 구조견 2마리, 군견 1마리, 군·경찰·지자체가 보유한 드론 10여대가 투입된 가운데 충북장애인부모연대 등 학부모단체 관계자 80여명도 동참해 힘을 보탰다.

현재로서는 조은누리양이 실종 장소 인근을 빠져나가거나, 범죄에 연루된 의심점을 찾지 못했다. 충북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를 비롯해 형사 40여명을 동원해 인근 CCTV를 분석하고, 차량을 추적해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 역시 수색 현장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홍민식 부교육감은 이날 수색 현장을 방문해 도교육청 차원의 지원 상황 등을 점검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실종 학생 상황관리 전담반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청주시도 조은누리양을 찾는데 힘을 보태기로 하고  읍·면·동별로 긴급 반상회를 열어 각 가정에 조양을 찾는 홍보물을 배부하기로 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24일 조은누리양 실종을 공개수사로 전환하고 대대적인 수색 중이다.

조은누리양은 지적장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가족들에 따르면 의사소통에는 지장이 없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