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삶을 간편하고 윤택하게 해주는 것 가운데 하나는 깨끗하게 세탁된 옷과 잘 다려진 셔차와 바지 아닐까. 집에서 손수 하기엔 시간도, 정성도 부족하고 크린토피아를 가자니 맡기고 찾는데 번거로운 때가 많다. 퇴근시간이 늦어지면 찾는 걸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집에서 편리하게 핸드폰으로 예약하면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전문가가 세탁해 배송까지 해주는 온라인 세탁 수거배달서비스 ‘오드리세탁소’가 오픈했다.

서비스는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휴대폰으로 ‘오드리세탁소’에 방문해 밤 11시까지 수거 예약을 하면 다음날 택배기사가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한다. 수거된 세탁물은 모두 ‘오드리세탁소’로 입고돼 세탁 전문가들이 직접 확인해 세탁을 진행한 뒤 깔끔하게 포장해 집으로 배송해준다.

택배를 이용해 수거, 배송하지만 고객은 별도의 포장이나 송장 작성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오드리세탁소’에서 제공한 수거가방인 ‘블루백’에 세탁물을 담아 현관 앞에 두거나 방문한 택배기사에게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편의점을 통한 세탁물 수거 접수도 가능하다. 핸드폰으로 수거 예약을 한 후 CU 점포 내에 설치된 택배기기(CUpost)를 이용해 24시간 간편하게 세탁 접수가 가능하다. 오후 5시 이전에 접수 시 당일 수거된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접수 가능하며 곧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내려받을 필요는 없다. ‘오드리세탁소’는 PWA라는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웹을 통해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세탁물이 수거된 이후의 진행 상황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받으며 고객문의 응대도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시중의 세탁요금보다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별도의 배송비는 추가되지 않는다. 세탁 포장 기술은 디자인 특허 출원 중이다.

사진=세탁주식회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