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휴대폰으로 간편예약! 세탁·수거배달서비스 ‘오드리세탁소’

나홀로 삶을 간편하고 윤택하게 해주는 것 가운데 하나는 깨끗하게 세탁된 옷과 잘 다려진 셔차와 바지 아닐까. 집에서 손수 하기엔 시간도, 정성도 부족하고 크린토피아를 가자니 맡기고 찾는데 번거로운 때가 많다. 퇴근시간이 늦어지면 찾는 걸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집에서 편리하게 핸드폰으로 예약하면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전문가가 세탁해 배송까지 해주는 온라인 세탁 수거배달서비스 ‘오드리세탁소’가 오픈했다.

서비스는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휴대폰으로 ‘오드리세탁소’에 방문해 밤 11시까지 수거 예약을 하면 다음날 택배기사가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한다. 수거된 세탁물은 모두 ‘오드리세탁소’로 입고돼 세탁 전문가들이 직접 확인해 세탁을 진행한 뒤 깔끔하게 포장해 집으로 배송해준다.

택배를 이용해 수거, 배송하지만 고객은 별도의 포장이나 송장 작성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오드리세탁소’에서 제공한 수거가방인 ‘블루백’에 세탁물을 담아 현관 앞에 두거나 방문한 택배기사에게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편의점을 통한 세탁물 수거 접수도 가능하다. 핸드폰으로 수거 예약을 한 후 CU 점포 내에 설치된 택배기기(CUpost)를 이용해 24시간 간편하게 세탁 접수가 가능하다. 오후 5시 이전에 접수 시 당일 수거된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접수 가능하며 곧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내려받을 필요는 없다. ‘오드리세탁소’는 PWA라는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웹을 통해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세탁물이 수거된 이후의 진행 상황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받으며 고객문의 응대도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시중의 세탁요금보다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별도의 배송비는 추가되지 않는다. 세탁 포장 기술은 디자인 특허 출원 중이다.

사진=세탁주식회사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MBC스페셜', '페미니즘' 상반된 생각..."공격수단" 화난 男 다수 icon'MBC스페셜', '페미니즘' 여성 전유물 아냐..."기회·권리 존중받는 것" icon‘검법남녀’ 시즌3, 노민우 컴백에 가능성↑…노도철 감독이 남긴 ‘여운’ icon[오늘날씨] 전국 폭염특보로 낮 기온 최고 35도, 열대야 현상까지 icon조폭 유튜버, 라이브서 욕설+담뱃불 위협…진짜 조폭 행동대원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VOD 오늘(30일) 국내 전 플랫폼 오픈, 넷플릭스는 제외 icon조은누리 실종 8일째, 특전사 투입 검토…李총리도 “적극 지원” 강조 icon‘웰컴2라이프’ 정지훈, 악질 변호사→정의로운 검사…처절한 변신 icon‘열여덟의 순간’ 김향기, ‘♥옹성우’ 심쿵 엔딩 “잘 했어 안 도망친 거” icon홈영·혼술족 겨냥...이마트24, 아임이 PL스낵 2종 출시 icon'날강두와 다른행보' 앤마리, 각서 사인 주장 논란...주최 측은 부인 icon‘생방송 아침이 좋다’, 8월 4일까지 결방?…대체 프로그램 편성 icon'8월 5일 컴백' 세븐틴, 13色 매력 담은 메이킹 필름 '강렬+몽환+치명' icon토종 생활자기 ‘단고재’, 30주년 기념 온라인몰 리뉴얼 오픈 icon살면서 바꾼다! 한샘 빌트인플러스, 맞춤형 가구시장 선도 icon복고풍 테이블웨어...코렐, 70년대 ‘올드타운블루’ 패턴 재론칭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