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마리가 호날두와 다른 행보로 국내 누리꾼들에 환호를 받고 있는 가운데 '각서 사인' 주장은 논란의 중심이 됐다.

(사진=앤마리 인스타그램)

지난 27, 2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은 기상 악화로 일부 공연이 취소됐다. 이에 영국 싱어송라이터 앤마리, 다니엘 시저, 빈지노의 공연을 볼 수 없게 됐다.

해당 공연 주최 측인 페이크버진 측은 공식 SNS를 통해 "28일 공연에 대한 기획사 사과 및 입장문, 그리고 환불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관객들에 사과를 전했다.

반면 이와 관련 앤 마리는 자신의 공연이 취소된 것에 대해 "내가 취소를 요청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주최 측이 '무대에 오르려면 관객 사망사고가 발생할 시 책임지겠다'는 각서에 사인을 하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주최 측은 ""무대 파손 시 발생하는 인명 피해에 대해 책임질 것을 요구하는 각서에 서명해야 한다고 들었다."라고 트위터에 올린 앤 마리의 주장은 사실무근이며, 아티스트 측 또한 이 내용을 인정하여 현재는 해당 게시물을 내린 상태다. 본 기획사는 앤마리를 비롯한 그 어떤 뮤지션에게도 이 같은 각서에 서명을 요구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앤마리는 공연이 취소된 당일 밤 호텔 라운지를 직접 빌려 깜짝 게릴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는 한국 팬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된데다 SNS 생중계까지 펼쳐졌다.

이에 '날강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유벤투스 그리고 더페스타의 저열한 행보와 앤마리의 행보가 비교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