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대성 소유 건물 내 업소에 제기된 의혹을 위한 전담팀이 편성됐다.

3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빅뱅 멤버 대성 소유의 건물 내 업소를 둘러싼 의혹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담팀은 수사, 풍속, 마약팀 등 직원 12명으로 꾸려졌다.

경찰은 이미 입건된 식품위생법 위반뿐 아니라, 보도를 통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대성 소유 건물의 불법 업소 의혹은 언론 보도로 제기됐다. 지난 2017년 대성이 매입한 서울 강남구 소재 지상 8층, 지하 1층 건물의 5개 층에서 비밀 유흥주점이 운영되며 성매매 정황이 있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성매매 의혹의 진위는 가려지지 않았다. 다만 대성 소유 건물에 입주한 업소 4곳이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적발돼 5월 업주 4명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이 중 1곳은 일반음식점으로 등록을 해놓고 여성도우미를 고요해 영업하다 적발돼 1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현재 군 복무 중인 대성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입장을 내고 “본 건물 매입 당시 현재의 세입자들이 이미 입주한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고 있었기에 해당 업체들의 불법 영업의 형태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불법 행위가 확인된 업소에 대해서는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건물주로서의 책임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대성 지인들이 건물 업소에 자주 드나들었다고 지적하며, 대성 역시 이미 불법 업소 운영 사실을 인지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