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맛비도 끝이 나고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며 뜨거운 햇빛에 열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화장품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수분 부족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돼 번들거림이 심해진다. 피부 탄력까지 떨어져 노화가 촉진될 수 있다. 따라서 여름철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쿨링 케어가 중요하다.

사진=키엘, 리얼베리어 제공

키엘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쿨링 자외선 차단제’는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으로 장파 UVA까지 차단해주고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3℃까지 낮춰주는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피지량을 -21%까지 케어해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는 ‘얼음크림’으로 큰 사랑을 받은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의 쿨링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준다.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5.9°C 낮춰주는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붙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내려준다. 100% 자연 유래 순면 거즈 시트를 사용해 여름철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시원하게 관리해준다.

사진=한율, RMK 제공

한율의 ‘달빛유자 얼려 쓰는 수면팩’은 더위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4.5도 낮춰주고 진정시킨다. 유자 비타 C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더위에 치진 피부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생기를 채워준다. 또한 피부장벽 강화 효과가 있는 소금발효 청탱자 추출물을 함유해 잦은 냉방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가 자는 동안에도 수분과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RMK의 ‘쿨 젤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프라이머’는 청량감 있는 텍스처로 여름철 늘어진 모공을 조여 메이크업 유지력을 높여준다. 메마른 피부에 젤이 침투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겉은 보송하게 만들어 메이크업 전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준다. 멘솔 배합으로 피지분비를 억제해주며 즉각적으로 피부에 쿨링감을 주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사진=이니스프리, 르네휘테르 제공

이니스프리 ‘라이트 핏 쿠션’은 히알루로닉 스피어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탄성력이 조밀한 2중 스판 메쉬를 통과한 초경량 입자가 피부에 한겹 한겹 얇게 밀착되고, 균일하게 뭉침 없는 새미 매트 결광 피부를 표현해준다.

르네휘테르 ‘쿨링케어 한정판 키트’는 여름철 자극받은 두피를 위해 진정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아스테라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피 딥 클렌징과 동시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주는 ‘두피 쿨링 샴푸’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200ml 듀오와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 보호 및 즉각적으로 -2.5도 쿨링효과가 있는 ‘SOS 쿨링 세럼’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